'유니티 vs 언리얼의 승자는?' 스킬트리랩 게임엔진 콘퍼런스 개최

동아닷컴 평생교육아카데미의 스킬트리랩(원장 김일흥 / 이하 스킬트리랩)은 개발자 및 게임업계 종사자들을 위한 '스킬트리랩 게임엔진 콘퍼런스'를 오는 5월 27일 오후 7시부터 9시까지 신도림 테크노마트 6층 스킬트리랩 교육센터에서 개최한다고 금일(19일) 밝혔다.

'신진고수 유니티 vs 절대강자 언리얼엔진4'라는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콘퍼런스는 최근 다양한 신형 엔진의 격돌로 날로 뜨거워지고 있는 게임 엔진 시장에서 모바일 게임시장을 중심으로 우위를 점하고 있는 유니티 엔진과 최근 파격적인 가격정책 및 성능으로 큰 관심을 끌고 있는 언리얼엔진4의 현주소를 확인할 수 있다.

더불어 이번 '스킬트리랩 게임엔진 콘퍼런스'는 현장 실무자들과 직접 해당 엔진의 장단점 및 실무 활용법을 함께 토론하고 이야기할 수 있는 정보공유의 장으로 구성된 것이 특징이다.

특히, 종스크롤 슈팅게임 제작이라는 공통적인 주제를 가지고, 유니티 엔진을 이용한 '2D 종스크롤 제작과정 시연'과 언리얼엔진4으로 만드는 '3D 종스크롤 슈팅게임 제작 과정 시연'이 진행되어 보다 직관적으로 두 엔진의 성능을 비교할 수 있어 많은 기대를 모으고 있다.

스킬트리랩의 이득우 교육이사는 "이번에 진행되는 5월 콘퍼런스는 엔진에 대해 궁금증을 가진 모든 사람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행사라고 할 수 있다"라며, "각 엔진을 통한 제작과정을 보다 쉽고 재미있게 알 수 있는 시간이 마련되어 있는 등 초보자도 보다 직관적으로 엔진에 대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으니, 평소 게임엔진에 대한 관심을 가진 분이라면 주저하지 마시고 참여를 해주시길 부탁한다"

'스킬트리랩 게임엔진 콘퍼런스'에 참여를 원하는 사람은 행사가 열리는 오는 27일(화) 오전 12시까지 온오프믹스 신청 페이지(http://onoffmix.com/event/27842)에서 신청할 수 있다.

스킬트리랩 5월 콘퍼런스
스킬트리랩 5월 콘퍼런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