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ME DONGA

파이브락스와 일본 애드웨이즈, 모바일 분석툴 제휴 완료

김남규

파이브락스(대표 이창수)는 자사가 개발한 모바일 게임 분석 운영 서비스인 파이브락스(5Rocks)와 일본 애드웨이즈(대표 하루히사 오카무라)의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 광고 효과 측정 시스템인 파티트랙(Party Track)의 연동 작업을 모두 완료했다고 금일(21일) 밝혔다.

애드웨이즈의 파티트랙은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을 대상으로 한 광고 효과 측정 시스템이다. 하나의 소프트웨어개발키트(SDK) 도입으로 자연유입과 광고를 통한 애플리케이션 설치 수 분석은 물론 투자수익률(ROI), 고객생애가치(LTV, Life Time Value) 등 다양한 광고 효과 지표를 분석할 수 있다.

파이브락스는 사용자 행태를 깊숙히 분석할 수 있는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분석 도구다. 지역별, 유입경로별, 유저 레벨별, 보유 친구수별, 구매 행태별 등 다양한 조건 조합을 통해 애플리케이션 사용자 행태를 면밀히 분석해 낼 수 있다.

양사의 연동 작업을 통해 애플리케이션 개발사들은 A 광고 채널을 통해 들어온 레벨 10 유저와 B 광고 채널을 통해 들어온 레벨 10 유저가 주요 아이템 구매나 게임 내에서 하는 행동에서 어떠한 차이를 보이는 지를 실시간으로 분석하는 등 광고 채널별 효과 측정은 물론 각 채널별 사용자 분석까지 한 번에 해결할 수 있게 됐다.

하루히사 오카무라 애드웨이즈 대표는 "애드웨이즈는 지난 13년 간 온라인과 모바일 광고를 진행하며 쌓아 온 효과 측정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다"며, "이번 파이브락스와의 제휴를 통해 모바일 고객사들이 한층 효과적인 마케팅 계획을 세우고 집행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파이브락스의 이창수 대표는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시장의 경쟁이 치열해지는 만큼 정교한 데이터 분석의 중요성도 높아지고 있다"며, "파이브락스는 앞으로도 파티락스 연동과 같이 개발사들이 보다 쉽고 체계적으로 데이터를 분석하고 활용할 수 있는 기술 개발에 집중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양사는 지난해 9월 전략적 제휴를 체결한 후 올 1월 자본 제휴 계약을 추가로 체결했다. 이 자본 제휴 계약을 통해 애드웨이즈는 양사가 보유한 기술과 서비스를 합친 신사업 개발을 전제로 파이브락스에 투자하며 보다 긴밀한 관계를 구축한 바 있다.

파이브락스 이창수 대표

: 애드웨이즈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