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6회 레트로게임장터 5월25일 개최..'굿게임쇼2014로 오세요'

제 6회 레트로 장터(레트로게임 알뜰시장)가 오는 5월25일(일)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된다.

레트로 장터란 패미콤, 재믹스, 네오지오, 메가드라이브, 슈퍼패미콤 등 고전 레트로 게임에 추억이 있는 전국의 게이머들이 모이는 대형 벼룩시장 형 행사. 게이머들은 각자 자신의 레트로 게임 물품을 가져와 판매도 하고 구입도 하며, 서로 모여 추억을 공유하게 될 예정이다.

레트로 게임장터 이미지
레트로 게임장터 이미지

1회때 70여 명에 불과했던 행사는 5회에 600여 명까지 실 참석 인원이 불어났고, 이번 6회에는 1천 여 명의 인원이 몰릴 것으로 예상된다. 20~40대 게이머들의 향수를 자극하는 다양한 게임물품이 준비되고 있으며 패미콤부터 아타리, 새턴, 플레이스테이션 등 1억여 점의 레트로 게임 물품이 전시-판매될 계획이다.

특히 이번 행사는 경기콘텐츠진흥원과 합작해 '굿게임쇼2014' 행사장 안에서 함께 진행된다. 오는 25일 일요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5시까지 일산 킨텍스 제2전시장 10홀에서 진행되며, 레트로 게임 대회, 게임 퀴즈, 경매 및 행운권 추첨 등 다양한 이벤트와 볼거리도 준비되고 있다.

또 gumi Korea에서 제공하는 '퍼즐버블' 캐릭터 백, 그리고 MSX 및 네이버 최대 레트로 게임 커뮤니티인 구닥동에서 제작한 티셔츠 등도 참가 선물로 제공된다.

레트로 장터의 총괄을 맡은 이승준 팀장은 “레트로 장터는 레트로 게임을 좋아하는 사람들의 축제로, 행사에 오신 분들 모두 즐겁게 즐겨주셨으면 한다.”며 “올해는 경기콘텐츠진흥원과의 제휴로 굿게임쇼2014와 함께 진행하게 되어 더욱 기대된다.”고 말했다.

행사에 구경오거나 레트로 게임을 구입하고 싶은 참가자는 친구, 연인, 가족 등 제한 없이 누구나 함께 구경 및 행사에 참여할 수 있으며, 무료 주차는 (http://www.goodgameshow.or.kr/exhibit/6_2.asp)에서, 교통안내는 (http://www.goodgameshow.or.kr/exhibit/6_1.asp)에서 확인할 수 있다.

레트로게임장터 이미지
레트로게임장터 이미지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