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모바일 게임 분석 마케팅 플랫폼 '밸류포션' 정식 출시

다음커뮤니케이션(대표 최세훈 / 이하 다음)은 모바일 게임 분석·마케팅 플랫폼 '밸류포션(Valuepotion)'을 게임 전문 컨퍼런스인 캐주얼 커넥트 아시아(Casual Connect Asia)에서 소개하고 전세계 대상으로 정식 출시한다고 금일(22일) 밝혔다.

다음은 5월 20일부터 3일간 싱가포르에서 열리는 캐주얼 커넥트 아시아에 밸류포션 전시 부스를 설치하고 시연을 통한 홍보를 진행하고 있다. 또 밸류포션팀 김기범 팀장은 '모바일 게임 유저의 행동을 이해하고 LTV(Lifetime value) 극대화하기(LTV Maximization With Understanding Users' Behaviors In Mobile Game)'라는 주제로 발표 세션을 가져, 효율적인 마케팅에 목마른 모바일 게임사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밸류포션 이미지
밸류포션 이미지

다음이 선보인 '밸류포션'은 모바일게임의 전체 이용자를 대상으로 마케팅 성과를 극대화시키는 분석·마케팅 플랫폼이다. 기존 모바일 게임의 매출이 대부분 결제 이용자에서 발생했다면, 밸류포션은 비결제 이용자를 포함한 전체 이용자를 대상으로 매출을 올릴 수 있도록 해준다는 점에서 강점을 가진다.

'밸류포션'은 실시간으로 수집한 게임 데이터를 분석해 이용자를 이해하고, 분석된 데이터에 따라 이용자를 분류, 이용자 특성별 마케팅 메시지를 달리함으로써 광고 효율을 증대시킨다. 게임 내 결제 가능성이 낮을 것으로 분석된 이용자를 타깃으로 한 광고 노출을 통해 추가 매출을 노려볼 수도 있다. 다음은 이를 ACTC 모델로 정의하고 특허 출원도 준비 중에 있다.

뿐만 아니라 다양한 마케팅 채널에 대한 효율분석이 체계적으로 제공된다. 설치 이용자 수, 이용자 획득 비용, 리텐션 비율, 결제 이용자 비율 및 금액 등 세세한 내용까지 모두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따라서 마케팅 효율이 좋은 곳을 선별해 집행할 수 있어, 비용 대비 효과를 높일 수 있다. 또 자사 게임이나 타사 게임들과의 크로스 프로모션을 통해 신규 게임으로의 이용자 유입을 늘릴 수 있다.

'밸류포션'은 다년간의 PC/모바일 광고 시장에서 획득한 노하우와 기술력을 가지고 있는 인력들이 주축이 되어 기획, 제작됐으며, 그 동안 다수의 베타 테스트를 통해 개발사들의 니즈를 꾸준히 반영해왔다.

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밸류포션' 홈페이지(http://www.valuepotion.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밸류포션 이미지
밸류포션 이미지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