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챔스 참석한 전병헌 의원 'e스포츠야 말로 진정한 한류'

금일(24일) 일산 킨텍스에서 진행 중인 2014 LOL 챔피언스 스프링(이하 2014 롤챔스 스프링)에서 전병헌 국제 e스포츠연맹 회장은 e스포츠야 말로 진정한 한류의 중심이고 주축으로 나가갈 수 있는 콘텐츠라는 자신의 생각을 밝혔다.

2014 롤챔스 스프링 1경기가 끝난 이후 진행된 인터뷰에서 전병헌 회장은 "저번 파리에서 열린 롤스타에서 한국의 e스포츠팀 SKT가 전승 우승을 따내는 것을 아들과 함께 시청했다"라며, "파리의 시민들이 한국의 팀에 열광하게 할 수 있는 것을 보며 e스포츠야 말로 한류의 중심이고 주축이다라는 확신이 들었다"고 밝혔다.

이어서 그는 "국위선양이라는 결과를 연이어 보여준 많은 e스포츠 팀들에게 협회 치원에서 공로를 치하할 수 있는 다른 제도를 만들어 내는 것을 논의 중이다"라며 새로운 공약을 발표하기도 했다.

한국에서 개최되는 2014 LOL 월드 챔피언스리그(이하 롤드컵)에 대한 당부의 말도 잊지 않았다. 전병헌 회장은 "수 많은 난관을 헤치고 롤드컵의 한국 개최를 맡은 만큼 LOL 경기에 관심을 좀더 높여 주시고, 대한민국에서 열리는 롤드컵을 세계 e스포츠 역사상 최고의 대회로 만들고자 한다"고 말했다.

전병헌 의원
전병헌 의원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