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치 한 판 배틀! 눈치코치 with BAND

[신작리뷰] 코너는 최근 급증하고 있는 스마트폰에서 최고의 콘텐츠인 게임에서도 화제를 불러모으거나 남다른 기대감을 얻고 있는 작품을 소개하는 자리입니다. 소개 자료는 각 모바일게임 개발사를 비롯해 퍼블리셔와 모바일게임 커뮤니티 헝그리앱(http://www.hungryapp.co.kr) 등에 기초하고 있습니다. <편집자주>

눈치코치 with BAND
헝그리앱
눈치코치 with BAND 헝그리앱

< 눈치코치>, 빛나는 눈치를 원하십니까?

"아니, 왜 이렇게 눈치가 없어?"

이 대사는 드라마나 영화에서 흔히 나오는 만큼 귀에 익숙하다. 눈치가 빠른 직원은 어떻게 해야 상사에게 귀염을 받는지 빠르게 캐치하여 편하게 회사생활을 하곤 한다. 그런 동료들을 볼 때마다 뇌가 딱딱하게 굳어버린 것 같다면 바로 이 게임을 주목하라! <눈치코치 with BAND(이하 눈치코치)>!

<눈치코치>는 화석처럼 딱딱하게 굳어버린 두뇌를 말랑말랑하게 녹여주는 '퍼즐 게임'이다. 게임이 시작되면 1~3개의 키워드가 등장한다. 플레이어는 이 키워드에 맞는 그림을 찾기만 하면 된다. 단순한 게임이지만 키워드가 점점 복잡해지므로 게임을 계속하다 보면 단번에 키워드에 맞는 그림을 찾기가 어렵다. 여러 키워드를 조합하여 그림을 찾다 보면 딱딱하게 굳어져 있던 두뇌가 말랑말랑해지는 것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눈치코치 with BAND
헝그리앱
눈치코치 with BAND 헝그리앱
▲ <눈치코치>의 게임 화면.

다른 게이머와 함께 <눈치코치>!

당신의 눈치는 몇 단입니까?

싱글 모드로 눈치를 키웠다면 이번엔 대전 모드에 도전해보자!

대전 모드로 들어가게 되면 실시간으로 다른 게이머와 매칭이 된다. 매칭된 게이머와 같은 키워드를 가지고 먼저 키워드에 맞는 그림을 찾아 터치하는 식으로 게임이 진행된다. 찾은 그림이 올바르다면 맞춘 쪽이 그림을 들어 상대방에게 던져 상대의 시간을 깎는다. 상대의 시간을 모두 깎으면 승리하는 단순한 방식의 대전이다.

누가 더 눈치의 고단수인지 대결할 수 있다. 실시간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보이지 않는 상대가 그림을 찾아내기 전에 먼저 찾아야 한다는 압박감이 게임을 더욱 긴장감 있게 만든다.

마무리하며….

소프트웨어로는 생소한 방식의 퍼즐!

게임 기기나 모바일 게임에서는 이미지-이미지 매칭 퍼즐과 비교하면 텍스트-이미지 매칭 퍼즐의 수가 아주 적은 편이다. <눈치코치>는 텍스트- 이미지 매칭 퍼즐이다. <눈치코치>와 같은 방식의 퍼즐 게임은 놀이동산이나 TV 쇼에서는 자주 등장한다. 하지만 일반인들이 즐기기에는 준비해야 할 것들이 많아서 쉽게 즐기지 못하는 방식의 퍼즐이다.

텍스트-이미지 매칭 퍼즐에 아이템, 캐릭터, 대전 등의 요소를 넣어 게이머들이 쉽게 즐기지 못했던 장르를 쉽고 재미있게 즐길 수 있게 해준다는 점에서 개발사의 배려가 엿보인다.

눈치 한 판 배틀 <눈치코치>, 졸린 출근길 당신의 두뇌를 풀가동 시켜보는 건 어떨까?

자료 출처 : 헝그리앱(http://www.hungryapp.co.kr)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