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사위로 떠나는 세계여행, 최고의 마블스타 with BAND

[신작리뷰] 코너는 최근 급증하고 있는 스마트폰에서 최고의 콘텐츠인 게임에서도 화제를 불러모으거나 남다른 기대감을 얻고 있는 작품을 소개하는 자리입니다. 소개 자료는 각 모바일게임 개발사를 비롯해 퍼블리셔와 모바일게임 커뮤니티 헝그리앱(http://www.hungryapp.co.kr) 등에 기초하고 있습니다. <편집자주>

최고의 마블스타 리뷰 헝그리앱
이미지
최고의 마블스타 리뷰 헝그리앱 이미지

◆ <최고의 마블스타 with BAND>는?

오늘 소개할 것은 <최고의 마블스타 with BAND> (이하 최고의 마블스타)이다. '마블'이란 단어가 익숙한 유저들에겐 더할나위 없이 좋은 게임으로 간단한 조작법을 자랑한다. <최고의 마블스타>, 지금부터 좀 더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자.

◆ 어려운 조작은 비켜

<최고의마블스타>는 조작이 어렵지 않은 것이 특징이다. 불필요한 조작을 최소화 함으로서 보드게임의 장점인 원터치 플레이가 가능하다. 또한, 다른 마블류 게임과는 다르게 주사위 게이지가 없다. 터치 한 번이면 모든 조작이 가능하니 애써 확실하지 않는 확률 시스템에 얽매여 주사위를 어떻게 던져야 하나 고민하지 않아도 된다.

최고의 마블스타 리뷰 헝그리앱
이미지
최고의 마블스타 리뷰 헝그리앱 이미지
<최고의마블스타> 플레이화면
터치 한번으로 주사위를 던질 수 있다.

◆ 다양한 스킬이 있는 귀여운 캐릭터

<최고의마블스타>에는 다양한 캐릭터가 등장하고 캐릭터마다 고유스킬을 보유하고 있다. 그래서 플레이 시 본인이 선택한 캐릭터의 스킬을 활용해 위기상황을 극복하거나 전세를 역전할 수도 있는 수단이 된다.

차례가 돌고돌아 내 차례가 왔다. 내 앞에 12칸은 모두 상대의 땅이었고 도저히 이번턴에 살아남을 방법이 없었다. 그런데 마침 내 캐릭터 스킬의 쿨타임이 돌아왔고 나는 일말의 망설임 없이 스킬을 사용해 위기 상황을 탈출할 수 있었다. -돼냥이의 기록 중...

여타 마블게임에서는 캐릭터의 효과나 능력을 직접적으로 사용할 수는 없었다. 대부분 확률로서 게임에 일부 영향을 주는 방식이었으나 <최고의 마블스타> 유저의 선택에 따라 원하는 타이밍에 필요한 능력을 사용할 수 있게 되니 보유한 캐릭터와 스킬이 중요시 된다.

최고의 마블스타 리뷰 헝그리앱
이미지
최고의 마블스타 리뷰 헝그리앱 이미지
<최고의마블스타> 스킬 시작 화면
쿨타임을 알려줘서 편하게 스킬을 쓸 수 있다.

◆ 돼냥이가 플레이한 <최고의마블스타>

보드게임을 좋아하는 입장에서 웬만한 보드게임, 오프라인 보드게임도 모두 해봤다. 그런데 <최고의마블스타>는 조금 색다르게 다가왔다. 보드게임의 매력은 간편한 조작과 상대방을 이기는 짜릿함이 아닐까 생각된다. <최고의마블스타>는 단순한 조작이 장점이고 일정 턴마다 돌아오는 스킬 사용은 자칫 지루할 수 있는 게임 진행에 활력으로 다가온다.

특별히 계산하거나 고민하지 않아도 캐쥬얼하게 즐길 수 있는 보드게임이 바로 <최고의마블스타>다. 보드게임을 좋아하는 유저라면 지금 바로 시작해보길 권한다.

자료 출처 : 헝그리앱(http://www.hungryapp.co.kr)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