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작리뷰] 귀요미 병아리의 초고속 하강 레이스 퍼즐 부리부리

[신작리뷰] 코너는 최근 급증하고 있는 스마트폰에서 최고의 콘텐츠인 게임에서도 화제를 불러모으거나 남다른 기대감을 얻고 있는 작품을 소개하는 자리입니다. 소개 자료는 각 모바일게임 개발사를 비롯해 퍼블리셔와 모바일게임 커뮤니티 헝그리앱(http://www.hungryapp.co.kr) 등에 기초하고 있습니다. <편집자주>

■ 부리부리 리뷰를 시작하며....

과거 소녀시대가 처음 나왔을 때 "지금은~ 소녀시대~!" 라고 외치던 것이 기억난다 그땐 참 정신을 못 차리고 좋아했는데♥...흠..이런 얘기 하려던 것이 아닌데; 이처럼 "지금은~ 퍼즐시대~!" 라고 외치며 애니팡을 비롯 수 많은 개발사들이 다양한 종류의 퍼즐게임을 내놓는 지금.

귀여운 사랑스러움과 스피드 한 하강 레이스로 퍼즐시대 틈새를 공략하는 부리부리를 만나보았다.

부리부리 이미지
부리부리 이미지

■ 부리부리와 마주하다.

부리부리를 시작하면 튜토리얼과 마주하게 된다. 아주 친절한 설명에 감탄하고 이후 단순한 게임방식에 즐거워진다. 왼쪽과 오른쪽 그리고 점프를 통해 이동이 가능하고 과일 퍼즐을 터치 시 귀여운 새가 쪼아서 없앤다. 한개씩도 없앨 수 있고 뭉쳐진 과일을 쪼으면 모두 없어진다. 4개 이상의 블록이 아래로 떨어지는 상황이 발생하면 자동으로 터지게 되니 잘 활용하면 좋으며, 스테이지를 넘어가다보면 보석이 나오는데 한번에 깨지지 않으니 반복해서 두드려야 한다. 처음 시작은 아래의 총 30칸을 내려가는 방식으로 쪼으면서 차근차근 내려가면 된다.

정해진 시간안에 가장 빠르게 내려가는 기록갱신형 게임으로 이 과정 중 간혹 몬스터들이 섞여있는데 잘못 건들이면 HP가 달고 기록 갱신에 좋지 못한 영향을 받으니 참고해야겠다.

부리부리 이미지
부리부리 이미지

■ 부리부리 파고들기~

부리부리를 처음 하게 되면 약간 오해를 할 수 있다. 뭉친 퍼즐을 잘 쪼으면 되겠지? 전혀~ 그저 아래로 빠르게 내려 가는게 핵심이다. 그렇기에 단 한개의 과일이라도 그냥 쪼아서 아래로 내려가면 된다. 거침없이 빠르게 내려 오다 보면 왼쪽과 오르쪽 과일을 쪼으고 그 방향으로 이동하게 되면 위에서 떨어지는 과일을 마주하게 된다. 깔리면 HP가 달기에 그 순간 빠르게 아래로 마구 파고들거나 그와 같은 상황을 만들지 않는게 좋겠다.

부리부리 이미지
부리부리 이미지

■ 부리부리 첫느낌은?

와~ 뭐가 이렇게 귀엽지? 와~ 뭐가 이리 단순하지? 와~ 아래로만 가면 되는 퍼즐게임이야~! 느낌이 들었다. 애니팡을 비롯 퍼즐게임이 제대로 흥했을 시절 아주 과한 단숨함을 무기로 전국민을 상대했던 퍼즐게임들이 요즘들어 고난이도로 차별화를 시도하는 요즘 과거의 영광을 누리겠다며, 다시금 단숨함을 붙잡은 이녀석 사랑스럽다. 쓸데 없이 머릿속이 복잡한 현대 사회인에게 단순하면서도 스피드감이 있는 부리부리 마음에 든다.

부리부리 이미지
부리부리 이미지

■ 부리부리를 제대로 즐기려면?

모든 게임이 그렇듯이 약간의 과금은 게임을 더욱 즐겁게 즐길 수 있는 요소가 되는 것 같다. 게임 중 캐릭터 HP를 올려주는 파리 아이템과 게임 중 10초 동안 부적이 되는 무적아이템! 그리고 사용 즉시 피버 모드가 되는 피버 아이템까지! 적절한 활용을 추천한다. 말 나온김에 피버 모드에 대해서 얘기하자면 아래쪽의 화살표를 이용해서 아래로 지속적으로 파고들면 피버 게이지가 올라가고 가득 차면 피버모드가 실행된다. 이때의 다이나믹한 하강 퍼레이드는 필자의 기억에서 쉽게 지워지지 않는다.

애니팡의 하트가 있다면 부리부리에는 병아리의 먹이인 지렁이가 있다. 지렁이를 모두 소비하게 되면 게임 플레이가 불가능 하기에 카톡 친구를 통해 해결하도록 하자 그리고 카톡 친구를 초대하면 지렁이와 상관없이 3시간 무료 게임 이용권을 받게 되니 제한 없이 자유롭게 게임을 이용하고픈 유저라면 꼭 활용하시길!

부리부리에 뽑기가?? 그렇다. 부리부리에도 뽑기가 있다. 그런다고 TCG같은 뽑기는 아니고 게임 아이템을 매일 무료로 주는 소소한 룰렛 방식의 뽑기이다 게임을 즐기는 또 하나의 재미이겠다.

부리부리 이미지
부리부리 이미지

■ 필자가 제공하는 소소한 꿀팁!

1) 그저 가장 빨리 내려 오는게 쵝오!
2) 중간 중간 섞여 있는 몬스터를 건드리지 않도록 주의!
3) 중간 중간 섞여 있는 착한 몬스터들을 놓치지 않고 먹을 수 있도록 주의!
4) 과일에 깔리면 약도 업다!
5) 4개 이상의 블록이 아래로 떨어지면 자동으로 터진다!
6) 보석은 한번에 깨지는 녀석이 아니다. 다다다닷!! 반복 터치!
7) 뭉쳐진 과일을 많이 깨는 것은 절대 중요하지 않다. 중요한건 시간!
8) 아이템 뽑기를 통해 소소한 재미와 함께 게임을 더욱 편하게 즐겨라

부리부리 이미지
부리부리 이미지

■ 아쉽다! 하지만 기대가 더 크다!!

퍼즐게임은 단순함을 무기로 하고 머리 아픈걸 싫어 하는 필자와 같은 사람에게는 부리부리가 제격인 것 같다. 하지만 너무 단순함을 추구한 것일까 아이템의 양이나 기타 컨텐츠가 많이 부족해 보이며, 카톡친구 초대 시 요즘 흔히 주는 보상도 없다. 그저 어느 순간 단순 기록갱신에만 몰두하는 필자를 보게 되었다. 게임이란 자고로 애인처럼 보고 있어도 보고 싶고 자주 만나고 싶고 해야 하는 것 인데 15판 정도 하니 음........ 이 이상 더 해야 할까? 하는 생각이 쪼끔~~ 아주 초큼~~ 들었다.

게임명 : 부리부리
개발사 : Creaple
다운로드 링크 : http://me2.do/xmszt4zG
리뷰 평점 : 별 5개 만점 중 ★★★

자료 출처 : 헝그리앱(http://www.hungryapp.co.kr)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