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작리뷰] 먹방레전드 for Kakao

[신작리뷰] 코너는 최근 급증하고 있는 스마트폰에서 최고의 콘텐츠인 게임에서도 화제를 불러모으거나 남다른 기대감을 얻고 있는 작품을 소개하는 자리입니다. 소개 자료는 각 모바일게임 개발사를 비롯해 퍼블리셔와 모바일게임 커뮤니티 헝그리앱(http://www.hungryapp.co.kr) 등에 기초하고 있습니다. <편집자주>

게임명 : 먹방레전드 for Kakao
장르 : 아케이드 퍼즐
제작사 : AliceGames
플랫폼 : 안드로이드

먹방레전드
먹방레전드

잊을 만하면 등장하는 퍼즐앤드래곤 스타일의 퍼즐 게임이 또 나타났다. 먹방이라는 게임업계에서는 생소한 소재를 채택, <먹방레전드 for Kakao>이하 <먹방레전드> 라는 이름으로 안드로이드에서 출시했다. 새로울 것이 없는 퍼즐 게임에서 <먹방레전드>는 친숙함을 우선으로 내세웠다. 그리고 여기에 먹방이라는 신선한 소재와 대전모드 플레이 스타일로 승부를 띄웠다. 퍼즐앤드래곤의 카피캣이 성공한 사례는 많지 않은 데 그 중 먹방레전드가 이름을 남기게 될지 관심이 쏠린다.

■ 실시간 대전모드

비슷한 방식의 퍼즐 게임은 카드 육성, 스토리 위주의 진행 방식이 대부분이었다. 반면에 <먹방레전드>는 실시간 대전모드를 메인 콘텐츠로 내세웠다. 캐릭터 카드의 육성도 중요하지만 4인이 2:2 팀이나 1:1:1:1로 대전을 할 수 있다는 사실이 큰 매력으로 다가왔다. 캐릭터가 음식을 먹는 장면이 계속 연출 되는 것도 재미있다.

먹방레전드
먹방레전드

▲ 실시간으로 4인이 퍼즐 대전을 한다! 시작전 설레임을 안고 준비!

■ 스윙모드와 피버모드

기본적으로 음식은 같은 색상 3개를 맞추면 없어진다. 음식은 가로나 세로, 대각선으로 이동할 수 있다. 스윙콤보는 한번의 음식 이동 시간에 많은 수의 음식을 연속적인 콤보로 없애는 것을 말한다. 스윙콤보에 따라 상대에게 방해 요소인 '뚜껑'이 생성되어 방해를 할 수 있다. 콤보를 지속적으로 늘려가는 경우 피버 게이지가 가득 차게 되어 피버 모드가 발동된다. 피버 모드에서는 음식을 지우는 범위에 양옆의 음식이 추가로 제거되므로 많은 점수를 얻을 수 있다. 피버 모드 중에도 피버 게이지가 획득되므로, 피버 모드때도 스윙 콤보를 이어는 것이 중요하겠다.

먹방레전드
먹방레전드

▲ 스윙 콤보가 중요하다!!

■ 퍼즐 대전의 진정한 실력자를 가려내는 게임!

퍼즐앤드래곤을 하는 주변 지인들이 서로 본인의 실력이 더 우수하다고 언쟁을 벌인 적이 있다. 점수로 비교하기에는 서로의 덱이나 스타일이 다르기 때문에 서로의 실력을 가늠하기 쉽지 않았다. 게이머 대전모드가 없다는 것도 한 몫 한다. 그런 아쉬운 부분을 보완했다는 사실 하나만으로 <먹방레전드>가 단순한 카피캣이 아님을 증명하는 셈이다. 이제는 실력을 가늠해볼 수 있다!

<먹방레전드>는 카피캣이지만 다른 카피캣과 분명한 차이가 존재하는 퍼즐 게임이다. 본인의 퍼즐 아케이드 실력을 뽐내고 싶은 게이머! 느긋한 스토리모드 보다 박진감 넘치는 경쟁모드를 원하는 게이머라면 <먹방레전드>를 놓치지 말아야 한다.

자료 출처 : 헝그리앱(http://www.hungryapp.co.kr)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