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ME DONGA

로열티도 받지 않겠다! 크라이텍, 스팀 통해 월 1만 원으로 크라이엔진 제공한다

조영준

크라이텍은 금일(30일) 공식 발표를 통해 월정액 사용료 기반으로 개발자가 로열티 없이 크라이엔진의 모든 첨단 기능을 사용할 수 있도록 스팀을 통해서 독점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는 크라이텍의 새로운 EaaS (Engine-as-a-Service)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월 9.9 달러(한화 약 1만 원)의 저렴한 요금으로 스팀 커뮤니티의 게이머와 개발자들이 PC 게임을 위한 크라이엔진의 모든 기능을 사용할 수 있도록 하였으며, 개발자들은 일체의 로열티를 지불할 필요가 없다.

특히, 이번 서비스를 통해 강력한 렌더러, C++와 LUA API 인터페이스, 다양한 종류의 게임을 위한 데모 레벨과 에셋 등 업계 최고의 툴과 기능을 사용할 수 있게 된다. 또한, 크라이엔진 전문가들이 기술한 프로그래밍 API 레퍼런스 및 다양한 튜토리얼의 문서를 활용할 수 있는 것은 물론, 다양한 전문가들로 구성된 크라이엔진 커뮤니티의 일원이 될 수 있다.

크라이텍의 비즈니스 개발 이사인 칼 존스는 “크라이엔진을 출시하는데 있어서 인디 게이머와 개발자들에게 최선의 방법이 무엇인지에 대해서 고민했다. 스팀은 개발자가 게임을 만들고 직접 시장에 진출하는데 있어서 최적의 장소다"라며,"이번 혜택을 통해 크라이텍이 모든 종류의 PC 게임 개발을 할 수 있으며, 개발자들이 창의적 비전을 달성하는데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더불어 밸브의 마케팅 부사장 더그 롬바르디도 “스팀 커뮤니티, 스팀 워크샵 등의 서비스가 크라이엔진에 더해짐으로써 그 어느때보다 쉽고 효과적으로 온라인 게임의 개발 및 출시를 진행할 수 있을 것이다"라며, "스팀을 이용하는 많은 재능있는 개발자들에게 환영받고 유용하게 사용되어질 것으로 기대한다” 라고 전했다.

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크라이텍 홈페이지(www.cryengine.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크라이텍 월 1만원대로 엔진 지원

: 크라이텍 크라이엔진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