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작리뷰] 축구! 어렵지 않아요~ 차구차구 for kakao

최근 급증하고 있는 스마트폰에서 최고의 콘텐츠인 게임에서도 화제를 불러모으거나 남다른 기대감을 얻고 있는 작품을 소개하는 자리입니다. 소개 자료는 각 모바일게임 개발사를 비롯해 퍼블리셔와 모바일게임 커뮤니티 헝그리앱(http://www.hungryapp.co.kr) 등에 기초하고 있습니다. <편집자주>

◑리뷰를 시작 해볼까나~
세계인의 축구 축제를 앞두고 카카오톡 최초의 캐주얼 게임 차구차구가 출시했다. 차구차구는 축구하면 남자들의 스포츠라는 생각을 떨쳐버릴 수 있게 SD캐릭터의 캐주얼한 그래픽을 사용해 여성 유저들의 마음까지 사로잡았다. 또한 어려운 축구게임을 기피하는 유저들을 위해 모바일에 최적화된 간단한 조작으로 자동진행은 물론 터치조작까지 지원해 남녀노소 누구나 쉽고 즐겁게 플레이 할 수 있게 됐다. 감독의 마음에서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축구게임 차구차구 for kakao의 리뷰를 시작한다

차구차구 모바일
차구차구 모바일

◑투잡?! 감독도 하고 선수도 하고~
필자의 생각이지만 학생은 빨리 어른이 되고 싶고 어른은 다시 학생으로 돌아가고 싶어하듯이 선수들은 감독이 되서 팀을 진두지휘하고 싶어하고 감독은 다시 필드를 누려보고 싶어 할 것 같다. 이 게임에선 두 가지의 입장이 모두 되볼 수 있다. 감독이 되어 공격, 수비, 슈팅,패스, 돌파의 전략을 세우고 플레이 동안 전술을 변경도 할 수 있는 완전한 감독의 마인드로 플레이를 지켜볼 수 있다. 또한 선수가 되어 필드를 누릴 수도 있다. 한번에 두가지 마음을 모두 충족 시키는 것! 매력이 철철 흐르네~

차구차구 모바일
차구차구 모바일
차구차구
모바일
차구차구 모바일

◑축구게임은 축구만 하나?!
여타 다른 축구게임을 보면 모두 선수를 선택해 팀을 만들고 축구를 플레이 하는 방식을 추구하고 있다. 심지어 모바일 축구게임인 풋볼데이를 보면 한시간에 한판씩 게임을 하고 월드맵 등 모두 리그만 다르지 축구를 플레이 하는 게임이다. 하지만 차구차구는 다르다! 차구차구는 리그마다 목표를 정해 그 목표를 달성하면 보상이 주어지는 방식을 추구하여 목표의식과 정복감을 느낄 수 있다.

또한 남녀노소 모두가 즐길 수 있는 게임답게 미니게임도 즐길 수 있다. 미니게임은 마치 승부차기하는 모습으로 골키퍼와 선수가 마주 보고 서서 골이 저 원안에 들어왔을 때 터치를 하면 되는 게임이다. 물론 완전히 축구와 연관이 없는건 아니지만 선수를 움직이고 태클을 거는 게임이 아닌 콤보게임을 즐기는 듯한 기분을 주어 축구에 관심이 없는 유저가 하였을 때 색다른 맛을 준다.

차구차구 모바일
차구차구 모바일
차구차구
모바일
차구차구 모바일

◑참 좋은데~ 뭐라 표현할 방법이 읍네~
우리가 축구나 다른 스포츠 경기를 관람할 때 재미있었던 이유가 무엇일까?! 잘 생각해보면 눈으로 보는 경기를 귀로도 즐길 수 있게 도와주는 캐스터의 중계 때문일 것이다. 하지만 다른 스포츠 게임도 그렇듯 타 축구게임은 게임을 플레이 하는 내내 혼자 판단하고 혼자 게임을 즐겨 눈과 손을 즐겁지만 귀는 즐겁지 못했다. 하지만 차구차구에선 이러한 단점을 캐치해 게임 플레이 내내 아나운서가 게임 중계를 아주 맛있게 표현해 줘 게임의 박진감을 더 높여준다.

차구차구 모바일
차구차구 모바일

◑ 너만은 완벽할 줄 알았어!
다양한 방식의 리그와 모두의 마음을 사로잡을 미니게임 그리고 편리한 조작방법 시스템까지! 완벽해 보이는 차구차구도 아쉬운 점이 있었으니!! 그것은 바로 한번 선택한 팀을 바꿀 수 없다는 것이다. 게임 초기 팀 엠블럼을 선택하는 화면이 나온다. 솔직히 필자는 엠블램이 모양을 보고 팀을 선택하였다. 이렇듯 축구에 대해 기본 지식이 없는 유저들은 겉모습이나 밑의 간략한 설명을 보고 팀을 선택 할 수 밖에 없다. 이렇듯 팀을 잘못 선택한 사람들은 다시 팀을 선택하고 싶지만 다시 팀을 선택할 수 있는 방법은 오직 탈! 퇴! 다른 방안으로 모든 것이 초기화 되더라도 팀 선택화면으로 돌아가기 또는 팀 추가하기 같은 시스템이 추가 되었으면 좋겠다 라는 아쉬움이 남는다.

차구차구 모바일
차구차구 모바일

◑리뷰 이제 끝냅니다!
게임 초반에 팀을 선택할 때 약간의 축구 현 지식이 필요하긴 하지만 플레이 하는내내 축구 지식이 없어도 게임을 즐길 수 있는 게임이 있을 수 있구나 하고 감탄했다. 그리고 조작방법이 쉬워 꼭 어린친구들이 아니라 우리 부모님 세대들도 즐길 수 있는 축구게임이 나와 개인적으로 매우 반가웠다.

자료 출처 : 헝그리앱(http://www.hungryapp.co.kr)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