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 파이러츠 알리기 '캠퍼스 PR 공모전' 시상식 개최

CJ E&M 넷마블(부문대표 조영기 / 이하 CJ 넷마블)은 지난 6일 서울 구로구에 위치한 본사에서 '캠퍼스 PR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금일(9일) 밝혔다.

전국의 대학교 재학생 및 휴학생들이 참가한 이번 공모전은 지난 4월부터 약 두 달 동안 CJ 넷마블에서 준비 중인 PC 온라인 게임 기대작 '파이러츠 : 트레저헌터' 알리기를 주제로 진행됐다.

기획안 심사를 거쳐 본선에 오른 22개의 팀은 5월 중 아이디어를 직접 실행해보는 최종 과제를 수행한 뒤 이날 행사에서 그 간의 PR 활동의 결과에 대해 발표하는 시간을 가졌다.

CJ 넷마블 주요 임직원으로 구성된 심사 위원단은 대상의 주인공으로 'WITHU'팀을 선정했다. 영남대학교 홍재헌 학생 외 4명이 모인 이 팀은 대학생들의 관심을 유발하기 위해 여러 가지 놀이를 활용한 참여형 이벤트를 제안하고 이를 대학 캠퍼스 내에서 완벽히 수행해 냄으로써 높은 점수를 받았다.

이와 함께 최우수상은 한밭대 'SHOW SHOW'팀, 우수상은 경성대 '공모자들'팀, 경희대-성신여대 연합 '해적물산'팀, 선문대 '실무자들'팀, 인하대 '구로레인져'팀에게 각각 돌아갔다.

CJ 넷마블은 대상 팀에게 상장 및 상금 500만원을 수여하는 등 각 수상 팀에게 순위 별 상금과 부상을 지급하고 향후 넷마블 인턴십에 지원할 경우 서류 전형 면제 및 가산점 부여 등의 혜택도 제공하기로 약속했다.

CJ 넷마블 조영기 부문대표는 "바쁜 학업 중에도 CJ 넷마블에 대해 관심을 갖고 공모전에 참가해준 많은 분들께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향후 우리나라의 게임 산업을 이끌어 갈 젊은 청년들과 함께 어울릴 수 있는 다채로운 행사를 앞으로도 계속해서 진행해 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대상을 차지한 'WITHU'팀을 이끈 홍재헌 학생은 "게임을 사랑하는 사람 중 하나로서 정말 즐겁게 참가한 공모전이었다"며 "두 달간의 치열했던 레이스를 함께 달려온 친구들과의 좋은 추억으로 남을 것이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한편 스페인 '버추얼 토이즈'社에서 개발 중인 '파이러츠 : 트레저헌터'는 다양한 캐릭터 중 하나를 선택한 뒤 최대 8인의 팀을 꾸려 상대 진영과 맞서 싸우는 신개념 전략 액션 게임이다.

넷마블 이미지
넷마블 이미지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