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작리뷰] 웹툰과 게임의 만남, 마스코와 숨은그림찾기 With Band

최근 급증하고 있는 스마트폰에서 최고의 콘텐츠인 게임에서도 화제를 불러모으거나 남다른 기대감을 얻고 있는 작품을 소개하는 자리입니다. 소개 자료는 각 모바일게임 개발사를 비롯해 퍼블리셔와 모바일게임 커뮤니티 헝그리앱(http://www.hungryapp.co.kr) 등에 기초하고 있습니다. <편집자주>

마스코와 숨은그림 찾기
마스코와 숨은그림 찾기

게임명 마스코와 숨은그림 찾기 with Band
장르 숨은그림찾기
개발 Entosys Co.,LTD
지원OS 안드로이드

<마스코와 숨은그림찾기 With Band> (이하 마스코와 숨은그림찾기)는 네이버에서 연재 되었던 웹툰 '마스코마스코'를 활용한 숨은그림찾기 게임이다. 웹툰의 한 장면이 주어지고, 플레이어는 시간 내에 5가지 숨어있는 문제를 맞추면 되는 심플한 게임이다.

근래에 많이 유행했던 '틀린 그림찾기'와는 다른 '숨은그림찾기'의 매력. 마스코마스코를 재밌게 읽었던 플레이어도, 처음 접하는 플레이어도 그 매력이 무엇인지 함께 알아보도록 하자.

◈ 확실한 목표


<마스코와 숨은그림찾기>를 시작해보면 '심플함'이 무엇인지 보여준다고 생각할 만큼 메뉴가 간소화되어있다. 첫 화면에는 친구들의 랭킹과 자신의 랭킹을 확인할 수 있고, 현재 플레이어가 사용 중인 마스코의 모습을 볼 수 있다.

게임준비화면을 눌러 다음 화면으로 넘어가면 아이템을 갖추거나 자신의 마스코를 변경하는 등 다양한 행동을 한 화면에서 모두 처리할 수 있다. 메뉴의 이동을 최소화하여 보다 빠르게, 게임에 집중할 수 있도록 게이머를 배려하는 듯한 인상을 받을 수 있었다.

메뉴에 대한 튜토리얼 역시 간결하게 몇 줄의 텍스트로 정리하고 있다. 최근의 게임들처럼 복잡한 튜토리얼 대신 심플함을 내세움으로써 게이머들은 숨은그림찾기라는 확실한 목표를 바라보고 게임에 집중할 수 있다.

마스코와 숨은그림 찾기
마스코와 숨은그림 찾기

▲ 바로 눈에들어오는 '게임준비

마스코와 숨은그림 찾기
마스코와 숨은그림 찾기

▲ 숨은그림 찾는데 복잡한 방법이 필요한가요?

◈ 간편한 시스템


<마스코와 숨은그림찾기>는 복잡한 별도의 조작을 요구하지 않는다. 덕분에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으며, 가벼운 마음으로 플레이할 수 있다.

아이템 또한 알아보기 쉽게 되어있는 것도 특징이다. 게임 내에 등장하는 아이템의 종류는 모두 4가지로 수가 많은 편이 아니지만, 아이콘만 봐도 어떤 역할을 하는지 알 수 있다.

마스코와 숨은그림 찾기
마스코와 숨은그림 찾기

▲ 아이템의 아이콘만 보고서도 무슨 효과인지 충분히 예상할 수 있다

◈ 왜 마스코일까?


물론 아쉬운 점은 남아있다. 가장 먼저 '왜 마스코마스코인가'하는 점이다.

게임의 타이틀에서부터 '마스코와 숨은그림찾기'인 만큼 무언가 특별한 점이 있으리라 기대했었다. 하지만 숨은그림찾기만을 할 뿐 그 외에 특별한 점은 없었다. 단순히 마스코마스코 라는 네임밸류를 생각한 게 아닐까 하는 섭섭함이 남는다.

또한 너무 쉽게 정답을 찾아버리는 것도 곤란하지만, 정답을 너무 꼭꼭 숨겨놓는 것도 문제가 있다. 특히 몇몇 정답들은 '이게 어딜 봐서?'라는 느낌을 받을 정도로 정답과 그림이 매치가 되지 않는 경우가 있어 플레이어들을 당황케 한다.

마스코와 숨은그림 찾기
마스코와 숨은그림 찾기

▲ 솔직히 오징어는 두드리다가 맞혔습니다

마스코와 숨은그림 찾기
마스코와 숨은그림 찾기

▲ 마스코마스코와 접점이 부족해 보이는게 사실이다

◈ 마치며


<마스코와 숨은그림 찾기>는 '정통파 숨은그림찾기' 게임이다. 간편한 조작과 직관적인 UI로 누구나 쉽게 접근할 수 있다는 점은 요즘 게임에서는 보기 힘든 큰 강점이다. 웹툰을 기반으로 한 게임인 만큼 더 활발한 콜라보레이션이 이루어진다면 지금보다 많은 관심을 받을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한다.

자료 출처 : 헝그리앱(http://www.hungryapp.co.kr)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