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10일 자 신작 모바일게임] '레이드헌터'외 3종

매주 아니 하루에도 다양한 게임이 출시되는 시대다. 매일매일 새로운 게임이 출시될 때마다 어떤 게임이 재미있을지, 자신에게 어울릴지 고민하는 게이머들을 위해 게임동아에서는 매주 화요일과 금요일에 출시된 신작 모바일게임을 소개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금일(10일) 소개되는 게임은 와이디온라인의 '레이드헌터 for Kakao', 킹의 '팜히어로사가 for Kakao', NHN엔터테인먼트의 '미스터리파티 for Kakao', 둡의 '영웅의 노래 for Kakao' 등 총 4작품이다.

레이드헌터 이미지
레이드헌터 이미지

< 미소녀 수집? 이제는 무기를 수집하라 '레이드헌터 for Kakao'로 오라 >

와이디온라인에서 출시한 '레이드헌터 for Kakao'는 미소녀 수집이라는 틀에 박힌 기존의 TCG와 달리 더 매력적이고 강력한 무기를 수집하는 것에 중점을 둔 스마트폰용 TCG다.

게임의 그래픽은 2D와 3D가 적절히 조화를 이뤄 새로운 느낌을 전해준다. 특히 전투 장면이 보여주는 화려한 그래픽은 게임의 빼놓을 수 없는 재미요소 중 하나다. 게임은 일반적인 TCG와 유사한 형태로 구성됐으나, 실시간으로 진행되는 대전투 레이드를 통해 게임을 즐기는 전체 게이머와 경쟁 및 협력할 수 있는 콘텐츠 등을 더해 차별화를 꾀했다.

이외에도 매번 새로운 콘셉트와 다양한 무기가 추가되는 업데이트가 이미 준비되어 있으며, 친숙한 무기는 물론 기존의 게임들에서 쉽게 만나볼 수 없었던 매력적인 무기들이 게임에 등장해 소소한 재미를 전해준다.

팜히어로사가 이미지
팜히어로사가 이미지

< 캔디의 다음은 농장! '팜히어로사가 for Kakao' >

전세계 게이머들은 '캔디크러쉬사가'로 매치-3 퍼즐게임의 매력에 빠져들게 한 킹이 선보인 신작 '팜히어로사가 for Kakao'는 스마트폰용 퍼즐게임으로 매치-3 방식의 퍼즐이 기본이 되는 게임이나 기존의 게임과 다른 시스템을 더해 차별화를 꾀했다.

게임의 진행 방식은 앞서 출시된 여타의 매치-3 퍼즐과 크게 다르지 않다. 게임은 각 스테이지에서 미션으로 주어진 특정한 블록을 3개 이상씩 연결해 수집하면 클리어할 수 있는 방식으로 구성됐다. 하지만 3~4개 이상 블록을 연결할 때 특수 블록이 생기는 것이 아니라 주변의 블록에 추가로 보너스 수치가 붙고, 보너스 수치가 붙은 블록은 보너스 숫자만큼 스테이지 클리어을 위한 블록 수집 합계에 가산되는 특징을 지녔다.

이 같은 시스템을 기반으로 많은 부분에서 운이 중요하게 작용했던 전작의 단점도 보완했으며, 기존 게임보다 더 많은 두뇌 플레이를 이끌어 냈다. 이미 페이스북을 통해 인기리에 서비스 중이며, 매치-3 퍼즐을 또 한번 색다르게 풀어냈기에 퍼즐게임을 좋아하는 게이머라면 좋은 선택이 될 것으로 보인다.

미스터리파티 이미지
미스터리파티 이미지

< 건물 올리고 땅사는 뻔한 보드게임은 그만! '미스터리파티 for Kakao' >

NHN엔터테인먼트에서 출시한 '미스터리파티 for Kakao'는 스마트폰용 보드게임으로 기존의 땅을 사고 건물을 올리며 통행세를 받는 보드게임의 형태를 한층 강화한 시스템이 특징이다.

게임은 원형 말판에서 주사위를 굴려 이동하는 전형적인 보드게임의 모습으로 구성됐다. 반면 특정 '칸'위에 도착하며 땅을 사고 건물을 올리는 기존의 게임과 달리 몬스터를 배치하고 이들을 강화해 적으로 부터 '볼'을 빼앗아오는 방식으로 차별화를 꾀했다. '칸'위에 배치한 몬스터들은 시간이 지남에 따라 더욱 파워가 올라가며, 적을 파산 시기는 방식 외에도 8마리의 몬스터를 모두배치하거나 2연속, 4연속으로 몬스터를 배치해 승리하는 방식 등 다양한 승리 조건을 준비해 자칫 긴장이 풀릴 수 있는 긴 게임 시간을 보완했다.

이외에도 친구의 강력한 몬스터를 빌려서 사용할 수 있는 시스템, 게임을 진행하며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미니게임 등을 마련해 소소한 재미를 준다. 조금은 특별한 보드게임을 기다려왔던 게이머들에게는 좋은 선택이 될 것으로 보인다.

영웅의 노래 이미지
영웅의 노래 이미지

< 리듬액션과 카드배틀 RPG가 만났다! '영웅의 노래 for Kakao' >

둡에서 출시한 '영웅의 노래 for Kakao'는 리듬액션 게임의 스타일에 카드배틀 RPG를 더한 것이 특징인 게임으로 전투는 리듬액션과 같은 게임 방식으로 진행하고 스킬과 캐릭터 육성은 카드 배틀 RPG의 시스템을 채용했다고 이해하면 편하다.

게임의 가장 큰 특징은 역시 노트를 터치해 적의 공격을 막아내는 리듬 액션 게임 스타일의 전투다. 게이머는 몬스터의 공격으로 화면에서 내려오는 노트를 정확한 시점에 터치하며 막아내다 보면 건반에 배치한 영웅 카드로 반대로 공격을 펼칠 수도 있으며, 곡 완료보다 적을 빨리 물리칠 경우 일반적인 리듬액션 게임과 같은 보너스 게임까지 즐길 수 있다.

이외에도 타악기 몬스터에는 관악기 영웅이 강력한 효과를 지니는 등의 상성 관계와 같은 전략적인 플레이도 마련돼 있으며, 점차 강해지는 몬스터를 상대하기 위해 카드를 꾸준히 육성해야 하는 RPG적인 시스템, 친구와 실시간으로 경쟁 협력해 즐기는 공유 던전 등 다양한 즐길 거리가 마련됐다. 자동으로 전투가 진행되는 뻔한 RPG와 달리 일일이 노트를 연주해야하는 리듬액션 게임의 스타일이 더해졌기에 기존 리듬액션 게임 마니아는 물론 신선한 RPG를 즐기기 원하는 게이머에게도 좋은 선택이 될 것으로 보인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