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짜 액션에 도전한다! 액션강호

최근 급증하고 있는 스마트폰에서 최고의 콘텐츠인 게임에서도 화제를 불러모으거나 남다른 기대감을 얻고 있는 작품을 소개하는 자리입니다. 소개 자료는 각 모바일게임 개발사를 비롯해 퍼블리셔와 모바일게임 커뮤니티 헝그리앱(http://www.hungryapp.co.kr) 등에 기초하고 있습니다. <편집자주>

게임명 : 액션강호
장 르 : 롤플레잉, 액션
서비스 : 추콩코리아
플랫폼 : 안드로이드

타격감이라 말하는 때리는 맛이 느껴지는 액션게임! 모바일게임에서 극한의 액션이 느껴지는 게임이야 말로 진짜 액션게임이라고 할 수 있다. 하지만 지금 출시되어 있는 게임 중 진짜 액션게임이라고 말할 수 있는 게임이 뭐가 있겠는가? 있다 한들 손가락으로 셀 수 있지 않는가? 진짜 액션에 도전하는, 액션강호가 출시되었다. 액션강호는 과연 진짜 액션게임이 될 수있을지 알아보도록 하자

액션강호
액션강호

액션이라면서?

요즘 나오는 게임들의 퀄리티가 모바일의 한계를 뛰어넘었다. 그래픽 퀄리티는 물론 상황별 액션들이 컴퓨터 게임을 하는 듯한 느낌을 주기도 한다. 액션강호, 그래픽 퀄리티는 보통 수준인데다 진짜 액션이라 할 수 있을지 의구심이 드는 캐릭터들의 행동에 고개가 갸우뚱해졌다. 진짜 액션에 도전하겠다더니? 하는 마음과 함께 플레이를 진행해봐도, 오래된 듯한 액션 그래픽이 지금같은 고퀄리티 액션 그래픽티 난무하는 이 시기에 진짜 액션이라고 할 수 있는 게임인가 다시 한번 생각해보게 된다.


[신작리뷰] 진짜 액션에 도전한다!
액션강호
[신작리뷰] 진짜 액션에 도전한다! 액션강호

쉬운레벨업과 많은 보상

액션강호의 장점이라고 할 수 있는 부분도 있었다. 바로 쉬운 레벨업과 다양한 보상. 액션강호는 상대적으로 적은 시간을 플레이 했음에도 퀘스트와 던전 클리어로 빠른 레벨업을 할 수 있었다. 원래 초반에는 게임을 익혀가며 쉽게 레벨업을 하는 것이 다른 게임도 비슷하지만, 앞서 말했듯이 '상대적으로'를 다시한번 강조한다. 동일 시간을 플레이해도 "어? 벌써?" 라고 느낄 수 있을 정도로 빠른 레벨업. 대신 빠르고 쉬운 레벨업과 함께 만렙이 100이거나 100이상 일 수 있거나 하는 어마어마한 레벨업 양이 게이머들을 기다린다. 상대적으로는 빠르게 레벨업이 되지만 만렙이 100임을 감안했을때는 그리 쉽고 빠른 레벨업은 아니라는 소리다. 대신 퀘스트를 하며 던전을 돌며, 쉽게 레벨업을 할 수 있으니 좋지 아니한가?

여러가지 보상이 있는데 그 중 접속 시간별 보상이 눈에 띈다. 2분, 6분 20분 등 접속해 있는 시간별로 그 시간을 달성하게 되면 보상을 주는데 접속 보상인 만큼 그리 큰 보상은 아니다. 그와 함께 하루에 한번 접속시 받을 수 있는 일일보상과 일정 레벨을 달성하면 받을 수 있는 레벨보상이 있어 접속만으로도 다양하게 보상을 받을 수 있다. 하지만 그 보상의 액수가 그리 많은 편이 아니어서 게이머를 붙잡고 있을 수 있는 지에 대한 의문이 들기도 했다. 게이머들로 하여금 보상을 받고 싶게끔 만들어 접속을 유지시키기 위한 장치인데 비해 보상 아이템이 접속 유도에 임팩트를 주기에는 조금 약하지 않았나 생각해본다.


[신작리뷰] 진짜 액션에 도전한다!
액션강호
[신작리뷰] 진짜 액션에 도전한다! 액션강호

진짜 액션을 말하고 싶다면

열혈강호를 플레이하면서 이 게임이 도대체 어디에서 진짜 액션을 느끼기를 바랐나 궁금했다. 타 게임과 비교해봤을 때 특별한 부분도 없고 색다른 컨텐츠도 없는데, 진짜 액션을 어디서 찾아야 할지. 액션을 자청한 게임이니 이 게임에 대해, 충분한 타격감이 느껴졌는가? 라고 묻는 다면, 필자는 다시 되물을 것 같다. 어디서 느껴야 하는가. 라고. 캐릭터들의 어색한 다툼(?) 현장을 보고 있자면, 조금 답답함이 느껴지기도 한다. 조금 더 화려할 순 없었나? 왜 이렇게 움직임이 현란하지 못한가? 이러고도 액션이라 할 수 있는가? 진짜 액션을 말하고 싶었다면, 적어도 게임을 하며 타격감을 느낄 수 있는 요지를 주어야 하지 않았나 생각해본다.


액션강호
액션강호

플레이 소감 및 마치며...

액션강호가 진짜 액션에 도전하고 싶었는지는 몰라도, 필자입장에서는 차라리 이 게임이 게임성이나 게임 내 스토리를 강조했으면한다. 스토리 퀘스트의 적절한 어울어짐, 매 퀘스트 진행전에 등장하는 주인공과 악역과의 대화, 분명 게임 자체로나 게임 스토리 자체로는 좋은데 보는 즐거움인 액션의 묘미가 부족하다.
게이머들간의 채팅에서 음성기능을 넣어 게이머끼리 목소리를 들어며 채팅을 할 수 있는 기능이 있다. 이는 어느부분에 활용을 해야 할지 의문이 들긴 했지만, 좋은 쪽으로 사용된다면 가히 칭찬받을 만한 기능은 아닐까 생각해본다. 여성게이머 확인용이라면 굳이 있을 필요는 없겠지만...

자료 출처 : 헝그리앱(http://www.hungryapp.co.kr)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