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PG 크리에이터 iOS버전 日 출시!

최근 급증하고 있는 스마트폰에서 최고의 콘텐츠인 게임에서도 화제를 불러모으거나 남다른 기대감을 얻고 있는 작품을 소개하는 자리입니다. 소개 자료는 각 모바일게임 개발사를 비롯해 퍼블리셔와 모바일게임 커뮤니티 헝그리앱(http://www.hungryapp.co.kr) 등에 기초하고 있습니다. <편집자주>

RPG 크리에이터 이미지
RPG 크리에이터 이미지

日 satoapp.com은 iOS 용 RPG 제작 게임 'RPG 크리에이터'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 게임은 아이폰에서 쉽고 간편한 터치만으로 자신이 원하는 RPG를 만들어 즐겨 볼 수 있는 시뮬레이션 스타일의 게임이다. RPG를 만들기 위해서는 프로그래밍이나 그래픽 디자인, 음악과 음향 효과 등 여러 전문분야의 기술이 필요하지만 RPG 크리에이터에서는 간단한 조작과 아이디어만 있다면 남녀노소 누구라도 RPG를 만들 수 있다.

음악 및 음향 효과와 더불어 주인공이나 적 몬스터의 그래픽, 각종 배경 오브젝트 등 RPG를 만들기 위해 필요한 요소들이 모두 포함되어 있어 블럭놀이를 하듯 RPG를 만들 수 있다. 또 자신이 제작한 RPG를 언제든지 바로 플레이 할 수 있어 RPG가 제대로 구동되는지 테스트하면서 완성도를 높일 수 있다.

이같은 'RPG 크리에이터'의 구성은 과거 유저들에게 인기를 모았던 'RPG츠쿠르'와 같은 방식으로 PC가 아닌 모바일 환경에서 구현되었다는 점에서 관심을 가져 볼 만 하다.

한편, 가격은 무료이지만 각종 제한 해제 옵션 가격이 900엔으로 책정되어 있으며 오는 6월 30일까지 출시기념 캠페인 기간 중에는 400엔으로 제한 해제 옵션을 구매 할 수 있다.

RPG 크리에이터 이미지
RPG 크리에이터 이미지

자료 출처 : 헝그리앱(http://www.hungryapp.co.kr)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