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파온라인3, 월드컵 특수 타고 최고 동시접속자수 32만 돌파

넥슨(대표 박지원)은 EA서울스튜디오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중인 축구 온라인 게임 피파 온라인3의 최고 동시접속자수가 32만명(21일 기준)을 돌파했다고 금일(23일) 밝혔다.

이는 지난해 12월 윈터시즌 업데이트로 달성한 기존 최고치(18만)를 크게 뛰어넘은 성과로, 피파 월드컵 2014 시즌을 겨냥한 신규 콘텐츠 업데이트와 TV 광고 등 다양한 프로모션이 높은 시너지를 낸 것으로 넥슨은 분석했다.

특히, 실제 피파 월드컵 2014 출전국가와 선수들이 등장하는 월드컵 모드 업데이트 이후 일간 순방문자수와 평균 동시접속자수가 각각 45%, 270%씩 올랐고, 꾸준한 PC방 프로모션에 힘입어 스포츠게임 중 97% 이상의 PC방 점유율(PC방 리서치 사이트 게임트릭스 기준)로 1위의 자리를 굳건히 지키고 있다.

피파온라인3 서비스를 총괄하는 넥슨 이정헌 본부장은 "지상 최대의 축구축제 월드컵으로 높아진 열기가 피파온라인3로 확산되고 있다"며, "게임을 찾는 유저가 급증하는 시기인 만큼 원활한 게임환경을 유지하기 위해 힘쓰겠다"고 말했다.

EA 코리아 김인숙 상무는 "피파 월드컵을 맞아 준비한 신규 콘텐츠가 많은 사랑을 받고 있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실제축구와 게임을 접목시키는 다양한 시도로 국내 최고 스포츠게임의 자리를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피파온라인3에 대해 보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http://fifaonline3.nexon.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피파온라인3 이미지
피파온라인3 이미지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