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컵엔 역시 축구 게임! 피파 온라인3 점유율 1위 달성!

최근 급증하고 있는 스마트폰에서 최고의 콘텐츠인 게임에서도 화제를 불러모으거나 남다른 기대감을 얻고 있는 작품을 소개하는 자리입니다. 소개 자료는 각 모바일게임 개발사를 비롯해 퍼블리셔와 모바일게임 커뮤니티 헝그리앱(http://www.hungryapp.co.kr) 등에 기초하고 있습니다. <편집자주>

게임트릭스 순위
게임트릭스 순위

넥슨의 온라인 축구게임 '피파 온라인3'가 월드컵 시즌을 맞아 폭발적인 인기를 누리며, 약 100주간 PC방 순위 1위를 차지하고 있던 라이엇게임즈의 '리그오브레전드'를 제치고 1위를 차지하는 기염을 토했다.

'피파 온라인3'는 지난 토요일인 6월 21일 기준 PC방 점유율 39.09%를 기록했다. 이는 약 500% 이상 급상승한 기록으로, 월드컵 시즌을 맞이한 다양한 프로모션과 업데이트 등 월드컵 특수 효과를 톡톡히 누린 결과다.

'피파 온라인3'는 브라질 월드컵을 맞아 실제 FIFA 월드컵 브라질과 동일한 방식으로 가상의 FIFA 월드컵 게임을 체험해볼 수 있는 '월드컵 모드'를 선보였으며, 본선진출 32개국뿐만 아니라, 지역예선에서 탈락한 국가까지 총 203개국 대표팀, 7,000여 명의 선수를 모두 반영했다.

또한 월드컵 경기결과를 맞힌 유저에게 다채로운 아이템을 증정하는 '매치! 승부사' 이벤트를 비롯해 대한민국 경기가 열리는 날 접속한 이용자 전원에게 20만 EP와 World XI 선수팩, 선수 및 감독 경험치 2배 등의 보상을 지급하고, 한국이 승리 시, 보상을 추가 제공하는 승리기원 이벤트 등 다양한 프로모션도 함께 실시한다.

이와 함께 '피파 온라인3'를 계승한 모바일 게임 '피파 온라인3 M'도 누적 다운로드 300만을 돌파하며 인기를 누리고 있다. '피파 온라인3 M'은 모바일 전용 콘텐츠 FIFA 월드컵 모드, 챌린지 경기(주간 PvP 랭킹 시스템) 모드를 비롯해 '피파 온라인3'와 리그 플레이, 이적 시장, 강화 및 트레이드, 구단 관리 등 주요 기능 연동으로 호응을 얻고 있다.

넥슨은 "월드컵 기간 동안 피파 온라인3가 가진 실제 축구적인 요소를 다양한 방법으로 어필해 열기를 게임으로도 이어지게 할 것이다. 피파 온라인3는 이후에도 꾸준한 업데이트와 이벤트로 유저들에게 보답해 나갈 것이다"라고 말했다.

피파온라인3
피파온라인3

자료 출처 : 헝그리앱(http://www.hungryapp.co.kr)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