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가락으로 펼치는 전쟁! '핑거나이츠 for kakao'

최근 급증하고 있는 스마트폰에서 최고의 콘텐츠인 게임에서도 화제를 불러모으거나 남다른 기대감을 얻고 있는 작품을 소개하는 자리입니다. 소개 자료는 각 모바일게임 개발사를 비롯해 퍼블리셔와 모바일게임 커뮤니티 헝그리앱(http://www.hungryapp.co.kr) 등에 기초하고 있습니다. <편집자주>

핑거나이츠
핑거나이츠

게임명 핑거나이츠 for kakao
장르 롤플레잉
개발 Neowiz Games
지원OS 안드로이드

<핑거나이츠 for kakao>는 '마왕님을 찾습니다', '싸워 싸워 아레나' 등으로 친숙한 Neowiz Games에서 개발한 롤플레잉 게임이다.

많은 모바일 게임들이 손가락을 이용해 즐긴다는 것은 누구나 대부분 알고 있는 사실인 만큼. 타이틀부터 독특한 <핑거나이츠 for kakao>는 다른 게임들과 무엇이 다른지 이제부터 그 매력을 알아보도록 하자.

핑거나이츠
핑거나이츠

<핑거나이츠 for kakao>를 시작해보면 평범한 용사와 마왕의 대결구도라는 것을 알 수 있다. 마왕의 수하들이 마왕의 부활을 위해 소환의식을 벌이고 있고 그것을 저지하기 위한 용사파티를 조작하는 것이 튜토리얼의 내용이다.

용사 VS 마왕의 대결구도를 다룬 게임들이 많은 만큼 내용으로는 별다른 특이점을 찾을 수 없지만, 조작에 들어가면 이야기가 달라진다. 플레이어는 용사들을 원하는 위치로 이동시키거나 지정하지 못하는 대신 조금 색다른 방법을 이용하여 이동과 전투를 동시에 수행한다.

캐릭터를 선택한 후 마치 활시위를 당기듯 뒤로 당겼다가 놓아주면 된다. 지정된 캐릭터는 플레이어가 목표로 하는 방향과 세기로 필드를 통통 튕겨 다니게 된다. 또한, 제한된 턴 안에 목표를 완수해야 하는 부담도 있어 게이머는 RPG뿐 아니라 퍼즐게임을 하고 있는 기분도 만끽할 수 있다.

핑거나이츠
핑거나이츠

<핑거나이츠 for kakao>의 전투는 간편하다. 적을 향해 몸통박치기를 날려주면 된다. 공격만 몸통박치기를 하는가 하면 물론 아니다. 심지어 회복 역시 몸통박치기를 통해 이뤄진다.

장애물이 가로막고 있거나 아군이 길목에 서 있는 경우 주변 장애물을 이용하여 적을 공격하거나, 아군을 밀어내 밀려난 아군으로 공격할 수 있다. 필드에는 함정 같은 오브젝트도 존재해 적을 함정에 밀어 넣거나 주변의 적들을 대신 밀어 넣는 등, 전략적인 요소도 포함되어 있어 다양한 플레이가 나올 수 있다.

UI 역시 간결하게 정리되어 있으면서도 필요한 기능을 갖추고 있다. 2배속 전투를 제공하며 맵을 좀 더 확대해서 보거나 반대로 멀리 볼 수 있는 기능이 있다. 이 기능은 전체적인 상황을 파악하고 어떤 식으로 공략해 나갈지 결정하는 데 도움을 주기도 하고. 아군 무장을 벽을 향해 돌격시킬 경우 화살표를 통해 튕겨 나가는 방향의 예측이 가능해 더욱 편한 게임진행을 돕는 등, 소소하게 게이머의 편의를 배려하고 있다.

핑거나이츠
핑거나이츠

<핑거나이츠 for kakao>에서는 다양한 즐길 거리가 존재한다. 요일별로 참가하여 상위영웅을 획득할 수 있는 요일 던전, 고급장비를 획득할 수 있는 고대 전쟁터, 부족한 재화를 약탈하는 침략전 등 여러 가지 콘텐츠를 준비하고 있다.

하지만 콘텐츠를 즐기기 위해서는 그에 맞는 조건이 필요하다. 몇몇 콘텐츠들은 기본적으로 잠금이 되어있어 스토리를 진행하지 않으면 이용할 수 없는 방식으로 되어있다. 빨리 콘텐츠를 즐기고 싶은 게이머의 입장에서는 조금 아쉬운 부분이다.

<핑거나이츠 for kakao>는 게이머의 편의성을 많이 생각한 게임이라는 느낌을 받았다. 조건부이긴 하지만 자동진행 기능도 지원하고 있으며 게임 플레이 시 다양한 정보들을 이미지화하여 시원시원한 게임플레이를 할 수 있도록 유도하고 있는 점이 인상 깊었다.

한 번 클리어했던 맵이라 하더라도 여러 가지 방식을 이용해 클리어 할 수 있어 도전욕구를 자극하는 부분은 롤플레잉 게임에서 쉽게 나타나는 지루한 '작업' 형태의 플레이를 지루하지 않게 하는 점 역시 눈에 들어왔다.

핑거나이츠
핑거나이츠

너무 간편한 것만 찾는 게임에서 벗어나 조금은 생각하며 도전하는 게임의 재미를 느껴보는 것은 어떨까 하는 생각이 든다.

자료 출처 : 헝그리앱(http://www.hungryapp.co.kr)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