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반 흥행 잇는다! '플래닛사이드2' 신규 무기 업데이트 실시

다음커뮤니케이션은 소니온라인엔터테인먼트(SOE)가 개발하고 자사에서 서비스 중인 MMOFPS(다중 접속 1인칭 슈팅 게임) '플래닛사이드2'에 무기 업데이트를 실시하고 신규 영상을 공개했다고 금일(26일) 밝혔다.

25일 오전, '플래닛사이드2'는 OBT 이후 최초 업데이트를 통해 27종의 무기류가 공개되어 더욱 다양한 전략을 구사할 수 있게 됐다. 저격 무기 3종을 포함, 보병 전용 총기류 15종, 대전차 기갑용 런처 3종, '플래닛사이드2'만의 독특한 병과인 맥스 전용 9종 등 다양한 무기류가 신설됐다. 특히 이번 업데이트되는 무기 중 대전차 기갑용 로켓런처는 락온(Lock-on) 기능을 탑재하고 있어 보병들이 보다 효율적으로 대전차 방어선을 구축할 수 있게 됐다.

플래닛사이드2
플래닛사이드2

업데이트와 더불어 다음은 새로운 프로모션 영상도 공개했다. 기존 FPS와 다른 '플래닛사이드2'만의 대규모 전쟁 플레이를 느낄 수 있으며, 보병전, 기갑전, 공중전을 통해 차별화된 전쟁 콘텐츠와 다양한 게임 플레이를 영상으로 체험할 수 있다. 특히 기갑전투 영상에서는 전차 등 차량 수 십대가 전진, 무차별 포격을 하는 지상 전면전을 실감나게 재현했으며, 하늘에서 펼쳐지는 화려한 공중전은 강력한 폭격으로 적군을 제압하는 모습을 담아냈다.

'플래닛사이드2'는 자체적인 영상 녹화 기능을 갖추고 있어 게이머들 간에도 스스로 제작한 영상 공유가 활발히 이뤄지고 있으며 이들은 다음 tv팟 및 유튜브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다음은 '플래닛사이드2' OBT 5일만에 접속자 증가에 대응해 추가 서버 2대를 추가 오픈하며 발 빠른 행보를 보이고 있다. 더불어 '플래닛사이드2'는 오픈 이후 게임에 대한 입소문을 이어가며, 게임트릭스 기준으로 국내 서비스 중인 FPS 게임 가운데 평균 플레이 시간 1위, 총 플레이 시간은 3위를 기록하는 등 좋은 모습을 보이고 있다.

플래닛사이드2 기록
플래닛사이드2 기록

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플래닛사이드2' 홈페이지(http://ps2.daum.net)와 페이스북(http://www.facebook.com/ps2korea)에서 확인할 수 있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