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ME DONGA

대세로 떠오른 모바일 3D RPG, 2달이면 누구나 만들 수 있다?

조영준

모바일게임 시장에서 미들코어 RPG가 대세 장르로 떠오르면서 모바일 3D RPG에 대한 관심이 점점 높아지고 있다.

영웅의 군단, 몬스터길들이기, 블레이드, 세븐나이츠, 별이되어라 등 모바일 매출 상위권을 독차지 하고 있는 것도 이들 3D RPG 장르의 게임들이며, 기대작으로 꼽히는 게임 중 대다수가 3D RPG로 개발된 게임이라는 것을 보면 현 시장에서 모바일 3D RPG에 대한 관심이 어느 정도인지 알 수 있다.

더욱이 유니티를 필두로 한 다양한 게임엔진들이 저렴한 가격을 내세우고 있는 덕분에 이들 엔진에 대한 접근이 더욱 용이해졌다. 상황이 이렇다보니 창업을 위해서 혹은 개발자로의 변환을 위해 3D RPG에 집중하는 이들이 점점 늘어나고 있는 상황이다.

유니티 3D RPG 만들기

3D RPG의 기초부터 직접 게임의 프로토 타입을 제작하는 다양한 과정과 전문 강사를 통한 멘토링 프로그램을 지원하는 스킬트리랩의 '유니티 3D RPG 만들기' 강의는 이렇듯 시장의 주류가 되고 있는 모바일 3D RPG 개발에 대한 직접적인 이해를 돕는 강좌로 모바일 3D RPG 개발을 원하는 이들에게 주목받고 있다.

'유니티 3D RPG 만들기' 강의의 가장 큰 특징은 단순히 3D RPG 제작 기술을 나열하는 다른 수업과 달리 RPG를 제작하는데 가장 기초적인 시나리오, 기획, 전투 시스템, 퀘스트 등을 모두 직접 구상하고 이를 구현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는 것이다.

이를 통해 이전까지 RPG를 제작한 바 없었던 개발자 및 일반인들도 기초부터 차근차근 실력을 쌓아나갈 수 있으며, 총 2개월 간 진행되는 수업 역시 입문부터 심화과정까지 단계별로 진행되어 수강생들이 쉽게 적응할 수 있도록 유도했다.

유니티 3D RPG 만들기

아울러, 유니티엔진을 이용해 3D RPG에 필수적인 맵 구성과 캐릭터 구현 및 이동 로직을 보다 쉽고 간편하게 구현할 수 있도록 했으며, 최신 트랜드에 걸맞은 UI(유저 인터페이스)와 전투 시스템을 게임 속에 적용시킬 수 있는 점도 주목할 만한 부분이다.

또한, 나만의 시나리오를 직접 제작하고, 이 시나리오의 흐름에 맞는 게임 퀘스트를 기획하는 수업 역시 진행되며, 이 과정에서 스킬트리랩의 강사들이 구현, 적용에 대한 멘토링을 개개인 별로 진행해 효과적인 대안을 찾을 수 있는 등 개발은 물론, '기획’에 대한 영역 역시 함께 습득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최종 단계에 이르러서는 그 동안 개발한 게임 퀘스트 및 전투 시스템 등을 직접 게임 속에 접목시켜 실제 프로토타입을 만드는 과정이 진행되며, 타이틀, 인트로, 엔딩 화면 제작 등의 마무리 작업을 통해 나만의 작품을 완성할 수 있게 된다.

유니티 3D RPG 만들기

수업 이외에 진행되는 추가 수업 역시 주목할 만 하다. 모든 강의가 끝난 이후에는 수강생들에게 과제가 주어지며, 해당 과제를 해결하기 위한 멘토링이 진행된다. 특히, '유니티4 게임 개발의 정석’의 저자 이득우 스킬트리랩 강사가 직접 과제 해결을 위한 멘토링을 진행해 수강생들의 궁금증을 해결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스킬트리랩의 이득우 교육이사는 “최근 모바일 RPG 게임들의 대두로, RPG 제작 과정에 대한 관심들이 많이 높아진 것이 사실이다”라며, “이번 '유니티 3D RPG 만들기' 수업을 통해 기획에서 개발까지 모든 과정을 체험할 수 있으니 게임제작에 관심 있는 분들의 많은 참여 부탁한다"라고 말했다.

'유니티 3D RPG 만들기'의 강의는 오는 7월 29일부터 시작되며, 수강 신청 문의는 스킬트리랩 홈페이지(http://www.skilltreelab.com/class/class10.php)에서 확인할 수 있다.

: 3D RPG 유니티 스킬트리랩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