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마 찾아 떠나는 모험~ '퐁당퐁당스토리'

최근 급증하고 있는 스마트폰에서 최고의 콘텐츠인 게임에서도 화제를 불러모으거나 남다른 기대감을 얻고 있는 작품을 소개하는 자리입니다. 소개 자료는 각 모바일게임 개발사를 비롯해 퍼블리셔와 모바일게임 커뮤니티 헝그리앱(http://www.hungryapp.co.kr) 등에 기초하고 있습니다. <편집자주>

퐁당퐁당스토리
퐁당퐁당스토리

게임명 : 퐁당퐁당스토리 for kakao
장 르 : 런게임, 캐쥬얼, 아케이드
개발사 : HOTDOG Studio INC.
서비스 : HOTDOG Studio INC.
플랫폼 : 안드로이드

퐁당퐁당스토리
퐁당퐁당스토리
퐁당퐁당스토리
퐁당퐁당스토리

■ 폭풍에 휘말려 엄마를 잃은 아기물개 '엄마 찾아 삼만리'
'엄마 찾아 삼만리' 아니 <퐁당퐁당스토리 for kakao>(이하 퐁당퐁당)은 폭풍으로 엄마 물개를 잃어버린 아기물개의 모험을 그린 게임이다. 바다와 바다를 넘나들며 가끔은 고래의 도움을 받기도 하며 아기 물개를 방해하는 것들을 피해 최종적으로 엄마 물개를 찾기 위해 열심히 수영해 간다. 이 모습이 어찌나 귀여운지 마음 같아선 돈을 쏟아부어 최강의 물개로 만들고 싶을 정도다. 또한, 고마운 것은 모든 체력을 소진했을 때 죽는 것이 아니라, '잠시 쉬었다 가요~'라는 설정이라 게임 오버가 되도 거부감이 들지 않았다.

퐁당퐁당스토리
퐁당퐁당스토리

■ 터치로만 진행되는 빠른 게임 진행
<퐁당퐁당>은 손가락 터치 하나로 모든 행동을 제어한다. 화면을 터치했을 때 '다이빙'을 하고 손을 떼면 '상승'한다. 이런 간단한 메커니즘을 가지고 있으나 장애물을 피하면서 점수를 주는 '별'을 획득하면 '다이빙' 타이밍을 고민해야 한다. 그래서 은근히 컨트롤이 필요한 경우가 많으며 자칫 다이빙 포인트를 늦게 잡으면 장애물에 걸려 체력이 소모되는 경우가 많다.

조작이 간단해서 게임이 지루해 보일 수 있는데 횡스크롤로 진행되는 화면 자체가 굉장히 스피디하게 흘러가기 때문에 숨돌릴 틈이 없다. 또한, 아이템 수집으로 발동되는 FEVER모드나 거위를 타고 날아가는 듯 이벤트가 지속적해서 발생해 보는 맛을 충족시킨다.

퐁당퐁당스토리
퐁당퐁당스토리

■ 수집 욕구를 간지럽히는 게임 시스템, 간편한 육성
<퐁당퐁당>은 런게임이면서도 수집에 많은 신경을 썼다. 대부분 게임 진행 중 미션을 성공했을 때 도감이 업데이트되며 모든 미션을 달성하면 새로운 펫을 주거나 캐릭터를 지급하기도 한다. 근데 여기서 얻는 펫이나 캐릭터의 등급이 높고 또 귀엽기도 해서 한번 도감 미션을 달성해 보상을 얻고 나면 자연스럽게 다음 미션을 기대하게 된다. '이번에는 어떤 캐릭터가 나올까?' 하면서.

그리고 육성은 굉장히 단순하게 제작했다. 캐릭터를 선택하고 돈을 사용해 체력을 높여주면 끝. 이때 필요한 자원은 돈이 전부기 때문에 육성을 위해 고민할 필요도 없다.

■ 간단하고 귀여운 런게임을 찾았다면. <퐁당퐁당스토리>를!
<퐁당퐁당>은 귀여운 캐릭터와 단순한 스토리가 매력이다. 그러나 귀여운 아기 물개의 엄마를 찾아주겠다며 감정이입하는 순간. 어느 순간 초 집중상태로 바다를 건너고 있는 자신을 발견할 것이다. 간단한 조작과 게임성으로 지친 오후를 깨워줄 게임을 찾는다면 <퐁당퐁당>을 설치해보는게 어떨까?

자료 출처 : 헝그리앱(http://www.hungryapp.co.kr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