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여운 하프 물범의 엄마찾아 삼만리 '퐁당퐁당 스토리'!

최근 급증하고 있는 스마트폰에서 최고의 콘텐츠인 게임에서도 화제를 불러모으거나 남다른 기대감을 얻고 있는 작품을 소개하는 자리입니다. 소개 자료는 각 모바일게임 개발사를 비롯해 퍼블리셔와 모바일게임 커뮤니티 헝그리앱(http://www.hungryapp.co.kr) 등에 기초하고 있습니다. <편집자주>

금일(27일) 카카오 게임하기로 출시된 핫독스튜디오의 따끈따끈한 신작 모바일 어드벤처 게임 ‘퐁당퐁당 스토리 for Kakao(이하 퐁당퐁당 스토리)’, 엄마를 잃은 귀여운 꼬마 물범이 엄마를 찾아나서면서 경험하게 되는 재미난 이야기를 쉽고 간편한 조작으로 즐겨 볼 수 있는 ‘퐁당퐁당 스토리’를 만든 핫독스튜디오를 직접 찾아 게임에 관한 이야기를 들어봤다.

퐁당퐁당스토리
퐁당퐁당스토리

플러피 다이버에서 퐁당퐁당 스토리로, 제목 바꾼 이유는?

신사역 인근 옷 좀 입는다는 패셔니스트들이 모이는 거리 '가로수길'에서 그리 머지 않은 곳에 위치한 핫독스튜디오, 약속 시간에 맞춰 도착해 회의실에서 잠시 기다리자 핫독스튜디오 아케이드팀 최지선 PD와 정서연 대리가 자리했다. 핫독스튜디오 미모의 두 여성 개발자와 인사를 나눈 후 곧이어 인터뷰를 진행 할 수 있었다.

일본에서 라인 메신저를 통해 서비스 됐던 ‘플러피 다이버’에서 제목을 ‘퐁당퐁당 스토리’로 바꾸고 카카오 게임하기로 국내에 출시한 이유를 묻자, 최지선 PD는 “당초 글로벌 시장을 겨냥해 개발했던 ‘플러피 다이버’는 게임이라는 측면에서 보면 부족한 부분이 적지 않았다. 이런 단점들을 모두 보완하고 신규 요소들을 추가한 ‘퐁당퐁당 스토리’가 정식 버전이라고 할 수 있다”고 말했다.

이어 ‘퐁당퐁당 스토리’에서 기획을 담당한 정서연 대리는 “기존 게임에서는 캐릭터성과 조작의 재미만 부각되었다면 이번 ‘퐁당퐁당 스토리’는 제목처럼 톡톡 튀는 재미요소를 잔뜩 배치했다. 진행 중 다양한 방해물과 먹을게 등장하는 것은 물론 점프 시 조작에 따라 꺾이는 각도를 기존보다 크게 설정해 조작하는 재미를 직관적으로 느낄 수 있도록 했다”고 설명했다.

퐁당퐁당스토리
퐁당퐁당스토리

큐트한 얼굴 유지하고 체형을 싹다 바꾼 퐁당퐁당 스토리!

게임의 변경된 부분에 대해 좀 더 자세한 설명을 부탁하자. 최지선 PD는 “크게 2가지 부분을 집중적으로 업그레이드 했는데, 첫 번째는 게임을 좀 더 게임답게 만들었다. 기존에는 평화로운 바다를 여행하듯 헤엄치는 재미를 추구했었다면 이번 ‘퐁당퐁당 스토리’는 좀 더 치열한 게임이 펼쳐진다”고 답했다.

이어 “두 번째 요소는 스토리텔링으로 주인공 퐁(하프 물범)이 모험을 떠나게 된 이유가 사라진 엄마를 찾기 위한 것으로 설정되어 멀리까지 가야만 하는 이유가 명확해졌으며 이런 여행 과정에서 특정 지점을 통과하면 동화책 형태의 스토리를 수집 할 수 있도록 했다. 각각의 스토리는 버프 효과를 가지며 별도의 업그레이드를 거쳐 버프효과를 높일 수 있다”고 설명했다.

정서연 대리는 “게임 플레이 자체도 많은 변화를 시도했다. 헤엄을 치며 먹을 수 있는 ‘별’도 한국서비스에 맞춰 진입하는 지역(바다)의 특징에 맞춰 경고하는 단어(문구) 모양으로 배치되는 등 재미요소를 배치했으며 기존에는 없던 많은 추가 방해물을 넣어 도전욕구를 자극한다”고 말했다.

퐁당퐁당 스토리
퐁당퐁당 스토리

퐁당퐁당 스토리는 러닝게임? 아니죠~ 스위밍게임 맞슴다!

엽기 발랄 하프 물범(퐁)들이 모두 힘을 모아 친구의 엄마 찾기를 돕는다는 동화적인 스토리와 밝고 귀여운 캐릭터, 베경까지 부모님들이 자신의 자녀에게 권장 할 수 있을 정도로 착하면서도 재미있는 게임을 지향하는 ‘퐁당퐁당 스토리’.

출시 버전에는 총 11종의 귀여운 퐁들이 제공되며 출시 이후 업데이트를 통해 지속적으로 캐릭터를 추가한다는 계획이다. 인터뷰에 참여한 정서연 대리가 직접 쓴 동화책 스타일의 게임 스토리도 이후 어떻게 전개될지 관심을 모으는 요소다.

귀여운 하프 물범들의 재미있고 흥미진진한 모험 여행을 다룬 게임이라는 것을 함축적으로 담고 있는 타이틀명 ‘퐁당퐁당 스토리’, 단순히 서비스 국가와 서비스 플랫폼을 옮긴 것이 아닌 최종 완성형 게임으로 달리기 아니 수영을 시작한 ‘퐁당퐁당 스토리’의 귀여운 물범들이 엄마의 따스한 품에 안길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자료 출처 : 헝그리앱(http://www.hungryapp.co.kr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