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이스포츠챔피언십게임즈(WECG), 2014년 1차 정식 종목 발표

WCG의 뒤를 이어 전세계 최대 e스포츠 대회를 표방하는 월드이스포츠챔피언십게임즈(World e-Sports Championship Games, 이하WECG)의 주관사인 이지스게이밍네트웍스(Aegis Gaming Networks Inc. 이하AGN)와 글로벌 모바일 게임 연맹(Global Mobile Game Confederation, 이하 GMGC)이 WECG의 2014년도 시즌 정식 종목의 1차 발표를 진행했다.

1차로 발표된 WECG의 2014의 정식 종목은 '스타크래프트 II: 군단의 심장'(이하 스타2), '하스스톤: 워크래프트의 영웅들'(이하 하스스톤) 이다.

wecg
wecg

'스타크래프'의 후속작인 '스타2'는 올해 역시 WECG를 통해 e스포츠 팬들과 함께하게 되었고, 워크래프트의 세계관에 기반한 전략 카드 게임인 '하스스톤' 역시 새로운 글로벌 e스포츠 종목으로서의 높은 가능성과 PC 및 모바일을 아우르는 폭 넓은 플랫폼 접근성 등에서 높은 점수를 받아 정식 종목으로 채택됐다.

WECG의 주관사인 AGN의 전명수 대표는 "WECG의 2014년 시즌 정식 종목 1차 발표를 통해 대회의 열기를 더해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1차로 발표하게 된 2개의 종목 모두는 그간 전 세계 e스포츠 팬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았고, 앞으로 많이 받게 될 종목인 만큼 우선적으로 발표하게 되었지만, 그 외에도 대회 준비 과정에서부터 적극적인 협조를 아끼지 않았던 종목사에 감사하는 의미가 담겨 있기도 하다."고 말했다.

한편, AGN은 이번 발표에 이어 다가오는 7월 중순에 2차 종목 리스트와 함께 WECG 2014 Grand Final의 개최지를 발표할 예정이다.

새롭게 출범한 종합 종목 국가 대항전인 WECG는 오는 8월 계획된 'WECG 2014 Global Challenge'를 시작으로 유럽, 미주, 아시아 전역에서 개최될 지역 예선 대회로 전세계 e스포츠 팬들을 찾아갈 예정이며, Global Challenge 및 지역 예선 대회를 통해 각 국가의 대표로 선발된 최고 기량의 게이머들은 오는 12월 중국에서 열리는 'WECG 2014 Grand Final'에서 자국의 명예를 걸고 최고의 기량을 겨루게 된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