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1일 자 신작 모바일게임] '꽃보다할배 for Kakao' 외 3종

매주 아니 하루에도 다양한 게임이 출시되는 시대다. 매일매일 새로운 게임이 출시될 때마다 어떤 게임이 재미있을지, 자신에게 어울릴지 고민하는 게이머들을 위해 게임동아에서는 매주 화요일과 금요일에 출시된 신작 모바일게임을 소개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금일(1일) 소개되는 게임은 드래곤플라이의 '꽃보다할배 for Kakao', 위메이드엔터테인먼트의 '드래곤헌터 for Kakao, 프릭스디자이너리의 '바나나나둥둥 for Kakao', 픽토소프트의 '소울 가디언즈 for Kakao' 등 총 4 작품이다.

꽃보다할매 이미지
꽃보다할매 이미지

< 할배들 드디어 모바일게임에 입성 '꽃보다할배 for Kakao' >

드래곤플라이에서 출시한 '꽃보다할배 for Kakao'는 tvN에서 방영한 동명의 예능 프로그램 꽃보다할배를 소재로한 스마트폰용 보드게임이다.

게임에는 이순재, 신구, 박근형, 백일섭 등 이른바 '할배' 캐릭터 들이 그대로 등장하며, 게임속 캐릭터는 각각 직진 순재, 알콜 구야, 로맨틱 근형, 떼쟁이 일섭 등 원작 프로그램에서 찾아볼 수 있었던 할배들 특유의 매력을 그대로 담아냈다.

게임의 구성은 여타의 스마트폰용 보드게임과 크게 다르지 않지만, 게임의 진행과정에 자신만의 차별화 포인트를 뒀다. 일반적인 보드게임의 경우 땅을 사고 팔고 건물을 올리는 방식이지만, '꽃보다할배'는 여행이라는 콘셉트에 맞춰 스탬프를 찍는 방식으로 구성했으며, 각 라인에 맞는 기념품을 확보해 관광 명소를 만들어 더 높은 수익을 올릴 수 있도록 했다.

이 외에도 게임을 진행하는 중간에 나PD의 지령이 내려지거나, 상대방을 잡으면 기프트 카드를 얻을 수 있는 등 여러 시스템을 더해 재미를 강화했다. 조금은 색다른 보드게임을 즐기거나 할배들의 매력을 마음껏 감상하고 싶은 게이머라면 좋은 선택이 될 것으로 보인다.

드래곤헌터 이미지
드래곤헌터 이미지

< 시원 시원한 3D RPG의 맛! '드래곤헌터 for Kakako' >

위메이드엔터테인먼트에서 출시한 '드래곤 헌터 for Kakao'는 스마트폰용 RPG로 깔끔한 3D 그래픽과 시원한 속도감을 선사하는 경쾌한 전투가 눈길을 끄는 작품이다.

게임은 여타의 스마트폰용 3D RPG 처럼 더 좋은 캐릭터를 수집하고 육성하는 것에 초점이 맞춰졌지만, 또 다른 게임의 중심인 전투에서 4인 파티 2인 페어 시스템을 적용해 차별화를 꾀했다. 게이머는 총 4명의 캐릭터로 구성된 파티를 구성하고 2명의 캐릭터를 A 팀에 2명의 캐릭터를 B팀에 배치에 A팀과 B팀에서 각각 한 명씩의 캐릭터를 동시에 사용하며 전투를 즐길 수 있다. 같은 팀의 캐릭터는 동시에 사용할 수 없다.

총 4명의 파티원 중 2명의 캐릭터만 사용해 전투가 진행되기에 빠른 교체를 통해 화려한 스킬을 연이어 쓸 수 있으며, 게임 특유의 속도감 있는 전투와 경쾌한 액션 모션 등의 게임의 몰입도를 더 높여준다.

바나나나둥둥 이미지
바나나나둥둥 이미지

< 바나나나둥둥 캐릭터들이 게임 속으로 쏙! '바나나나둥둥 for Kakao' >

프릭스디자이너리의 '바나나나둥둥 for Kakao'는 투니버스의 인기 애니메이션 '바나나나 둥둥'을 소재로한 런 게임이다.

게임에는 원작 애니메이션의 주인공들이 그대로 게임 속에 등장해 재미를 전해주며, 각각의 캐릭터들은 서로 다른 능력과 개성을 지녀 즐거움을 더한다.

여기에 런게임의 한손으로 가볍게 런게임의 다양한 요소를 즐길 수 있으며, 라이벌이 등장하면 자동으로 공격을 퍼붓는 등 런게임에서 즐길 수 있었던 다양한 재미를 마련했다.

소울 가디언즈 이미지
소울 가디언즈 이미지

< 화끈한 액션 RPG '소울 가디언즈 for Kakao' >

픽토소프트에서 출시한 '소울 가딩언즈' for Kakao'는 스마트폰용 횡스크롤 액션 게임으로 앞서 온라인게임 '그랑에이지'를 선보인 로지웨어의 작품이다.

이 작품은 이미 카카오 버전에 앞서 '소울 슬래시 사가'라는 이름으로 모바일 버전이 선보여졌으며. '소울 가디언즈'는 카카오를 통해 출시하면서 특유의 소셜 요소를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게임은 횡스크롤 2D 액션 RPG 특유의 타격감을 선사해주며, 화려한 공격 모션과 가상 패드만으로 쉽게 즐길 수 있는 조작도 강점이다. 이와 함께 게임 특유의 소울아츠 시스템을 더해 같은 캐릭터라도 자신이 수집한 소울아츠 카드에 따라 공격과 콤보가 변화하는 특징을 갖췄다.

아기자기하면서도 화려한 액션이 중심이 되는 횡스크롤 2D RPG의 재미를 그대로 전해주며, 3인 파티 던전 탐험이나 PvP 등 다양한 즐길거리가 마련됐기에 아직 게임을 즐겨보지 못했다면 카카오 버전을 통해 만나보는 것도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