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개발자들의 축제 KGC2014, 11월 5일 코엑스에서 개막

한국게임개발자협회(회장 윤준희)가 주최하는 한국국제게임컨퍼런스(이하 KGC2014)가 오는 11월 5일부터 7일까지 3일간,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개최된다.

KGC는 한국게임개발자협회가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하는 행사로, 매 회 7,000여명의 관람객이 참가하여 게임 개발 지식의 공유는 물론, 산업이슈를 토론하며, 올해 최고의 기술상을 수여한다.

이번 행사는 Define the Future(미래를 정의하자)라는 슬로건 아래, 국내 100여명이상의 프로 개발자는 물론 전세계 20개국 40여명의 게임개발자가 방한하며, 기술전시회, 비즈매칭 등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함께 진행된다.

이번 행사의 테마인 'Hello World : Beyond Korea !'는 오늘날 게임 시장의 현주소를 반영하여 탄생했다. 한때 온라인 게임의 글로벌 진출로 전성기를 맞이했던 한국의 개발자들은 스마트폰 플랫폼 안에서 제 2의 외형적 성장과 함께 급격한 변화의 전환점을 맞이하게 되었고, 이로 인해 한국의 게임 산업은 빠르게 성숙기에 접어들며 '게임성' 만으로는, 이미 자리 잡은 이른바 '빅 플레이어'들을 넘기가 어려운 상황이 되었다.

이러한 배경에서 탄생한 'Hello World'는, 플랫폼을 넘어서 게임 개발의 기본기를 바로 세우자는 개발자의 초심을 의미하고 있으며, 'Beyond Korea'는 규제 중심의 한국 시장을 벗어나 제2의 글로벌 시장 진출을 이뤄내자는 한국 게임 개발자들의 열망을 표현하고 있다.

또한, 게임산업을 이루고 있는 다양한 직군의 전문가들을 초청하여, 글로벌 시장에 대한 전방위적 공략 방법을 제시하고 세계 게임 시장의 흐름을 주도하기 위한 논의도 함께 이뤄질 예정이다.

이를 위해, 라운드 테이블, 테드(TED)형식의 강연, 튜토리얼, 서밋 등 새로운 형식의 강연들을 신규 도입하여 참관객이 참관객으로 그치는 것이 아닌, 함께 참여하고 고민하며 토론하는 쌍방향 커뮤니케이션으로서의 시간들로 채워질 예정이며, 아마추어 및 인디게임 개발자들과 소규모 개발사들의 참여 확대를 위해, 국내외 퍼블리셔들와 직접 연계시켜주는 비즈매칭 프로그램도 제공할 계획이다.

한국게임개발자협회는 오는 8월 15일까지 공식 홈페이지(www.kgconf.com)를 통해, 프로그래밍, 그래픽, 디자인, 프로듀싱, 오디오, 비즈니스, 운영, 모바일, 학술, 정책 등 13개 분야의 전문 강연자를 모집한다. 선정된 강연자에게는 KGC 패스 및 네트워킹 파티 참가, 기념품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Innovation(혁신)을 테마로 개최되는 제6회 KGC AWARDS를 위해, 국내외 온라인, 네트워크 게임들을 대상으로 역시 동기간, 후보작을 모집한다.

윤준희 회장은, "이번 KGC2014는 아마추어 개발자와 프로 개발자 모두가 함께 즐기는, 진정한 게임개발자들의 축제를 모토로 개최될 예정입니다. 강연자와 참관객 모두에게 지금까지는 보지 못한 새로운 경험을 안겨주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kgc2014 이미지
kgc2014 이미지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