핑거나이츠, 쉬운 조작과 전략의 재미가 살아있는 땡기는 RPG!

최근 급증하고 있는 스마트폰에서 최고의 콘텐츠인 게임에서도 화제를 불러모으거나 남다른 기대감을 얻고 있는 작품을 소개하는 자리입니다. 소개 자료는 각 모바일게임 개발사를 비롯해 퍼블리셔와 모바일게임 커뮤니티 헝그리앱(http://www.hungryapp.co.kr) 등에 기초하고 있습니다. <편집자주>

핑거나이츠
핑거나이츠

네오위즈게임즈가 자체 개발한 신작 모바일 RPG '핑거나이츠 for Kakao'(이하 핑거나이츠)가 지난 6월 24일 정식 서비스에 돌입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핑거나이츠'는 스마트폰 조작에 최적화 된 터치&슬라이드 방식의 '땡기는' 전투를 채택한 것이 특징인 작품이다. 방향과 각도를 맞추고 강도를 조절해 캐릭터를 땡긴 후 놓으면 상대를 공격하는 방식이다.

색다른 전투 방식으로 기존 모바일 RPG와 차별화한 '핑거나이츠'. 네오위즈게임즈를 방문해 김운용 PD와 함께 '핑거나이츠'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어 보았다.

"핑거나이츠는 땡기는 전투 방식이 특징인 게임이다. 알까기와 당구같은 느낌의 핑거나이츠 전투 시스템은 자동 전투가 대세인 현재 모바일 RPG와 달리 컨트롤과 전략의 재미가 살아있다는 점이 가장 큰 장점이다"

'핑거나이츠'는 기본적으로 아군 방향으로 적군을 밀어내면 연계 공격이 이뤄지며, 여러 적군끼리의 연쇄 충돌을 유도해 추가 피해를 입힐 수 있는 등 다양한 콤보 액션이 특징인 작품이다. 여기에 스테이지 곳곳에 등장하는 방어탑, 마법진, 용수철 등 주변 환경 요소도 모두 이용할 수 있어 전략의 재미도 느낄 수 있다.

'핑거나이츠'에는 기사, 중갑병, 마법사, 마도사, 궁수, 수도사 등 6개의 직업과 270여종의 캐릭터가 등장한다. 마도사는 마법탄 공격이 가능하며, 수도사는 아군의 체력을 회복시킬 수 있는 등 각각 뚜렷한 개성을 보유하고 있으며, 훈련, 승급, 스킬 강화 등을 통해 캐릭터를 육성할 수 있다.

핑거나이츠
핑거나이츠

또한 기본 스테이지 외에도 요일 별로 변경되는 요일 던전, 고급무기를 획득할 수 있는 고대 던전 등 다양한 모드를 즐길 수 있으며, 다른 게이머의 기지를 공격해 재화를 약탈하는 침략전 등 풍부한 콘텐츠가 준비되어 있다.

"높은 점수를 위해서는 캐릭터의 능력치도 중요하지만, 그것보다 중요한 것은 콤보다. 연타, 충돌, 도움 공격, 함정 이용 등 다양한 방법으로 콤보를 이어갈 수 있으며, 주변의 환경 요소를 이용하는 전략적인 플레이도 필요하다"

'핑거나이츠'는 땡겨서 놓는 원터치 방식의 간단한 플레이로 즐길 수 있지만, 높은 점수를 획득하기 위해서는 보다 전략적인 선택이 필요하다. 높은 점수를 획득하는 방법에는 캐릭터를 성장시켜 높은 데미지를 주는 방법도 있지만, 더욱 중요한 것은 바로 콤보다.

'핑거나이츠'의 콤보 시스템은 적들에게 데미지를 주는 것 이외에도 파티원을 밀어주는 도움 공격, 스테이지 곳곳에 배치되어 있는 함정을 이용하는 방법, 돌과 용수철 같은 주변 환경을 이용하는 등 다양한 방법으로 이어갈 수 있다.

"많은 게이머들이 핑거나이츠에 대해 좋은 의견을 주고 있어 감사한 마음이다. 이런 분위기를 계속 이어갈 수 있도록 다양한 콘텐츠를 준비 중에 있으며, 게이머들의 의견을 꾸준히 수렴해 나갈 것이다"

PvP 스트레스를 줄이기 위한 시스템을 준비 중이다. 방어하는 입장에서 유리한 맵을 선택할 수 있도록 하고, 방어에 성공하면 점수를 획득할 수 있게 업데이트를 진행할 계획이다.

또한 거대 보스전도 준비하고 있다. 먼저 스테이지를 통해 거대 보스를 선보인 이후 레이드 모드를 통해 게이머들이 함께 공략할 수 있는 거대 보스전을 선보일 예정이다.

핑거나이츠
핑거나이츠

아직 시기는 정해지지 않았지만 캐릭터의 전직 시스템도 선보일 것이다. 전직을 통해 캐릭터의 충돌 없이도 힐이 가능해지는 등 기존 캐릭터의 능력을 새롭게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에 대해 고민 중에 있다.

'핑거나이츠'의 특징 중 하나인 주변 환경 요소도 더욱 다양하게 늘려 나가며, 더욱 전략적이고 색다른 느낌으로 플레이할 수 있도록 꾸준히 변화하는 '핑거나이츠'의 모습을 선보여 나간다는 계획이다.

마지막으로 김운용 PD는 "핑거나이츠는 많은 게이머들이 오래 즐길 수 있는 게임으로 만들어 나갈 것이다. 게이머들의 목소리에 귀기울이며 더욱 노력하는 핑거나이츠의 모습을 선보여 나갈 것이다. 앞으로도 많은 관심과 성원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이름: 핑거나이츠 for Kakao
개발: 네오위즈게임즈
장르: RPG
과금: 무료 / 인앱결제
지원: 안드로이드
경로: http://goo.gl/QIdvJU
자료 출처 : 헝그리앱(http://www.hungryapp.co.kr)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