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ME DONGA

[리뷰] 핑거나이츠, 쉽게 땡기고 전략적으로 플레이하라!

조광민

최근 급증하고 있는 스마트폰에서 최고의 콘텐츠인 게임에서도 화제를 불러모으거나 남다른 기대감을 얻고 있는 작품을 소개하는 자리입니다. 소개 자료는 각 모바일게임 개발사를 비롯해 퍼블리셔와 모바일게임 커뮤니티 헝그리앱(http://www.hungryapp.co.kr) 등에 기초하고 있습니다. <편집자주>

핑거나이츠 이미지

네오위즈게임즈가 자체 개발한 신작 모바일 RPG '핑거나이츠 for Kakao'(이하 핑거나이츠)가 지난 6월 24일 정식 서비스에 돌입했다.

'핑거나이츠'는 스마트폰 조작에 최적화 된 터치&슬라이드 방식의 '땡기는' 전투를 채택한 것이 특징인 작품이다. 방향과 각도를 맞추고 강도를 조절해 캐릭터를 땡긴 후 놓으면 상대를 공격하는 방식의 게임으로, 마치 알까기나 당구와 같은 재미를 느낄 수 있다.

땡기고 놓는 간단한 플레이 방식이지만, 높은 점수를 획득해 상위 랭크를 받기 위해서는 전략적인 플레이가 필요하다. '핑거나이츠'의 높은 점수를 획득하기 위한 방법에 대해 살펴보자.

영웅의 성장으로 높은 데미지를!

"핑거나이츠는 땡기는 전투 방식이 특징인 게임이다. 알까기와 당구같은 느낌의 핑거나이츠 전투 시스템은 기본적으로 아군 방향으로 적군을 밀어내면 연계 공격이 이뤄지며, 기사, 중갑병, 마법사, 마도사, 궁수, 수도사 등 6개의 직업과 270여종의 캐릭터가 등장한다.

마도사는 마법탄 공격이 가능하며, 수도사는 아군의 체력을 회복시킬 수 있는 등 각각 뚜렷한 개성을 보유하고 있으며, 모든 영웅은 훈련, 승급, 스킬 강화 등을 통해 캐릭터를 육성할 수 있다. 또한 무기, 방어구, 장신구를 이용해 영웅을 성장시킬 수 있다.

이런 방식을 이용해 영웅을 성장시켜 더욱 높은 데미지를 적에게 줄 수 있다. 여기에 자신의 스타일에 맞춰 각 직업을 적절히 부대 편성하는 것이 바로 '핑거나이츠'에서 더욱 높은 점수를 획득할 수 있는 첫 번째 방법이다.

핑거나이츠 이미지
▲ 영웅을 성장시켜 더욱 높은 데미지를!

핑거나이츠 이미지
▲ 공격형 스킬을 보유한 영웅을 사용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

콤보 시스템을 이용한 전략적인 전투!

'핑거나이츠'는 땡겨서 놓는 원터치 방식의 간단한 플레이로 즐길 수 있지만, 높은 점수를 획득하기 위해서는 보다 전략적인 선택이 필요하다. 높은 점수를 획득하는 방법에는 캐릭터를 성장시켜 높은 데미지를 주는 방법도 있지만, 더욱 중요한 것은 바로 콤보다.

'핑거나이츠'의 콤보 시스템은 적들에게 데미지를 주는 것 이외에도 파티원을 밀어주는 도움 공격, 스테이지 곳곳에 배치되어 있는 함정을 이용하는 방법, 돌과 용수철 같은 주변 환경을 이용하는 등 다양한 방법으로 이어갈 수 있다.

먼저 직접 캐릭터의 공격으로 연타를 이어가는 방법이다. 많은 적들이 몰려 있는 지역을 정면이 아닌 튕겨져 나가는 각도를 조절해 최대한 많은 적들에게 한 번에 많은 타격을 주는 것이다. 여기에 마법사형 캐릭터는 마무리로 속성에 맞는 공격을 하기 때문에 더욱 많은 점수를 획득할 수 있다.

다음으로는 주변 환경 요소를 이용하는 방법이다. '핑거나이츠'에는 스테이지 곳곳에 돌, 용수철 등의 물체들이 존재하며, 모든 물체들은 단순한 배경이 아닌 콤보를 이어갈 수 있는 중요한 요소로 작용한다.

예를 들어 이동 거리가 짧을 경우 주변의 돌에 돌격해 튕겨 적에게 데미지를 입힐 수 있으며, 용수철을 이용해 더욱 먼 거리를 이동할 수도 있다. 또한 직접 아군의 영웅과 충돌시켜 튕겨져 나간 영웅으로 데미지를 입힐 수도 있으며, 스테이지 곳곳에 있는 함정에 적을 몰아넣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다.

핑거나이츠 이미지
▲ 정면 충돌보다는 살짝 사선으로 충돌하는 것이 좋다

핑거나이츠 이미지
▲ 주변 환경을 적극 이용해 더욱 높은 콤보를 만들자

핑거나이츠 이미지
▲ 독 웅덩이와 같은 함정을 이용하는 것도 좋다

빠른 시간 안에 모든 적을 섬멸하라!

'핑거나이츠'의 스테이지 클리어 조건 중 제한된 턴보다 더욱 빨리 클리어하는 것도 높은 점수를 획득할 수 있는 방법이다. 특히 1~2턴 안에 모든 적을 섬멸하면 높은 점수를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전략적으로 땡기는 것이 중요하다.

'핑거나이츠'는 익숙한 카드 RPG의 성장 시스템으로 쉽게 접근할 수 있고, 전략적으로 땡기는 전투가 장점인 게임이라 할 수 있다. 자동전투가 아닌 조작의 재미가 살아있는 모바일 RPG를 원한다면 '핑거나이츠'는 좋은 선택이 될 것이다.

자료 출처 : 헝그리앱(http://www.hungryapp.co.kr)

: 네오위즈게임즈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