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광민 기자의 '주간 모바일게임의 맥(脈)'

7월 넷째 주, 순위가 또 뒤집혔다. 신세계 업데이트를 선보인 이후 2주 연속 1위를 유지했던 '몬스터 길들이기'가 '블레이드'에 다시 발목을 잡혔다.

7월 4주 순위표
7월 4주 순위표

거침없이 1위를 질주하다 '몬스터 길들이기'에 1위자리를 내주며 쓴맛을 봤던 '블레이드'는 첫 번째 만렙 콘텐츠인 '무한던전 시즌2'를 업데이트했다. '무한던전 시즌2'는 총 60층으로 구성 됐으며, '드락의 분노', '얼음의 여왕' 등 '블레이드'의 대표 콘텐츠를 포함한 6개 지역의 모든 몬스터 등장하는 던전이다.

업데이트 효과를 제대로 본 '블레이드'는 1위 자리를 재탈환 하는데 성공했다. 네시삼십삼분 소태환 대표는 "'드락의 분노'와 '얼음의 여왕'이 콘텐츠의 양을 늘리는 것이었다면 '무한던전 시즌2'는 만렙 유저들을 위한 첫 번째 업데이트이며, 앞으로도 '블레이드는 만렙부터'라는 말이 나올 수 있도록 다양한 콘텐츠를 추가할 것"이라며 꾸준한 업데이트의 의지를 보였다.

회색도시2
회색도시2

한편, 네시삼십삼분은 비주류인 어드벤처 장르임에도 250만 다운로드 이상을 기록하며 화제를 모은 '회색도시'의 정식 후속작을 올해 4분기 중 출시할 것이라고 밝혀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크리티카: 혼돈의 서막'의 흥행도 눈에 띈다. 출시 하자마자 애플 앱스토어 최고 매출 순위에 이름을 올리더니 이번 주에는 구글 플레이 최고매출 9위를 기록하며 단숨에 10위권 진입에 성공했다. 여기에 글로벌 시장에서 성과도 뛰어난 편으로 '크리티카: 혼돈의 서막'의 향후 전망을 더 밝게 만들고 있다.

게임빌은 '크리티카: 혼돈의 서막'의 흥행으로 오랜만에 구글 플레이 최고매출 10위 안에 '별이되어라!'와 '크리티카: 혼돈의 서막' 두 작품을 올려놓으며 모바일게임 정통 강자의 자존심을 회복했다.

다함께 던전왕 for Kakao 대표
이미지
다함께 던전왕 for Kakao 대표 이미지

한동안 구글 플레이 최고 매출 순위에서 40위 근처로 내려가는 등 약세였던 '다함께 던전왕'의 순위도 이번 주 들어 급상승한 모습을 보였다. 이는 접속만 하면 6성 소환수 3마리를 무조건 지급하고 5일 이상 접속하면 7성 소환수를 지급하는 파격적인 이벤트의 효과로 무료 다운로드 순위까지 함께 급등하며 최고매출 15위로 치고 올라왔다.

뛰어난 퀄리티로 무장해 좋은 모습을 보여줄 것으로 기대된 액토즈소프트의 '강철의기사'도 최고 매출 19를 기록함 20위 안으로 안정적으로 진입하는데 성공했으며, 중 상위권의 다양한 게임들도 업데이트와 이벤트 등으로 순위가 조금씩 뒤바뀌는 등의 모습을 보였다.

무료다운로드 순위로 눈을 잠시 돌려보면 스마트스터디에서 출시한 공튀기기형 퍼즐게임 '젤리킹: 세계정복 대작전'이 1위를 기록하며 위력을 과시했다. 무료 다운로드 순위 1위를 꾸준히 유지해왔던 '냥코 대전쟁'은 2위로 하락했지만, 매출 순위에서는 10계단 이상 상승하며 29위를 기록 주목할 만한 성과를 기록했다.

홍길동이 간다 for kakao
이미지
홍길동이 간다 for kakao 이미지

이외에도 '홍길동이 간다', '드래곤스 월드', '저승사자', '울트라매니아' 등 다양한 아이디어와 게임성으로 무장한 작품들이 무료 다운로드 상위권을 차지하며 게이머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 카카오 게임하기 >

이번 주 카카오 게임하기를 통해서는 엘엔케이 로직코리아의 '플랜츠 디펜스 for Kakao, 게임데이의 '방탈출 for Kakao', 네오위즈게임즈의 '소울하츠 for Kakao', 노르데우스의 '탑일레븐 for Kakao, 액토즈소프트의 '몬스터어드벤처 for Kakao' 소프톤엔터테인먼트의 '달리냥 for Kakao', 인피니티포켓의 '홈런팡 for Kakao' 등 총 7 작품이 출시됐다.

화끈한 대작 액션 RPG부터 간단한 터치만으로 즐길 수 있는 캐주얼 게임 등 다양한 게임들이 선보여졌고 이중 가장 주목할만한 작품은 '소울하츠'를 꼽을 수 있다.

소울하츠
소울하츠

'소울하츠'는 앞서 출시된바 있으나 일본의 휴대용 게임기용 게임과 흡사하다는 지적으로 홍역을 앓은바 있다. 이번 카카오 버전은 많은 지적이 있었던 부분을 재정비해 출시한 새로운 버전으로 화끈하고 화려한 액션이 일품이며 다양한 즐길 거리도 마련돼 좋은 모습을 보여줄 것으로 기대된다.

방탈출 이미지
방탈출 이미지

전세계 1,000만 다운로드 이상의 신화를 기록한 '방탈출' 시리즈의 카카오 버전도 이번 주에 등장했다. 트릭를 해결하고 다양한 아이템을 조합하고 분해해 방을 탈출하는 본연의 재미를 그대로 담아냈으며, 카카오 버전으로 등장한 만큼 소셜 요소를 강화한 것도 특징이다.

< 마치며 >

다음주에는 중국 최대의 게임 전시회인 '차이나조이 2014'의 막이오른다. 국내의 다양한 게임사들도 중국 시장 진출을 위해 다수가 참여할 것으로 알려졌으며, 몇몇 작품의 경우 전시회장을 통해 중국의 게이머들에게 선보여진다. 중국에서부터 좋은 소식들이 많이 들려오기를 기대해본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