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2014: 반갑다, 친구야!, '마니또' 등 여름 대규모 업데이트 실시

CJ E&M 넷마블(부문대표 조영기 / 이하 넷마블)은 라쿤소프트가 개발하고 자사에서 서비스 중인 스마트폰용 SNG 학교2014: 반갑다, 친구야! for Kakao에 '마니또' 시스템을 선보이는 등 여름 방학 맞이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금일(28일) 밝혔다.

지난 4월 29일 출시한 학교2014: 반갑다, 친구야!는 학생 회장이 된 주인공이 폐교 위기에 처한 학교를 일으켜 세우는 이야기를 담은 모바일 게임으로 화사한 그래픽과 풍부한 소셜 콘텐츠가 특징이다.

이번 업데이트에서 가장 눈길을 끄는 콘텐츠는 '마니또' 시스템이다. 다른 이용자가 보유한 건물의 생산 속도를 향상시켜 줌으로써 초보자들의 빠른 성장을 돕는 '마니또'는 아르바이트권 사용 없이 하루에 최대 60명에게 신청할 수 있다.

넷마블은 오는 8월 3일까지 '한 여름의 산타 프로젝트, 마니또!'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 동안 하루에 30번 이상 마니또를 신청하는 이용자들에게 하트, 골드, 연필 등의 게임 내 재화를 보상으로 지급한다.

이와 함께 모든 캐릭터의 3학년 에피소드를 추가해 게임 내 이야기를 한층 더 흥미진진하게 발전시키고 얼굴짱, 미화짱, 공부짱 등 각종 짱랭킹의 상위권에게 주는 보상을 카페에서 투표를 진행해 결정하는 것으로 변경했다.

넷마블 박영재 본부장은 "이번 마니또 등의 업데이트로 친구들과 교류할 수 있는 재미 요소가 한층 더 풍성해진만큼 좋은 반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여 보다 많은 이용자들이 학교2014: 반갑다, 친구야!를 재미 있게 즐길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학교2014: 반갑다, 친구야! 카페(http://cafe.naver.com/marbleschool)와 넷마블 모바일 홈페이지(http://mobile.netmarble.net)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학교 2014 이미지
학교 2014 이미지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