왕좌로 향하는 3명의 주인공은? '2014 롤드컵' 한국대표 선발 방식 발표

라이엇 게임즈(한국 대표 이승현)는 자사에서 서비스 중인 AOS 온라인게임 ‘리그오브레전드(이하 LOL)의 국제 e스포츠대회 '2014 LOL 월드 챔피언십' (이하 2014 롤드컵)’에 출전할 대한민국 대표팀의 선발 방식을 금일(29일) 발표했다.

이번에 발표된 기준에 따르면, 한국에서는 총 3개 팀이 롤드컵에 진출하게 된다. 2014 시즌 동안 온게임넷의 롤챔스와 나이스게임TV의 NLB 대회를 통해 ‘서킷포인트’를 가장 많이 획득한 상위 두 팀은 롤드컵으로 직행하며, 세번째 진출팀은 별도의 선발전을 통해 가려지게 된다.

2014 롤드컵 서킷포인트
2014 롤드컵 서킷포인트

따라서, 지난 25일 핫식스 롤챔스 서머 2014 8강전에서 진에어 스텔스를 제압하며 서킷 포인트 최소 2위를 확보한 삼성 블루는 롤드컵 직행을 확정 짓게 됐다.

특히, 지난 시즌 3 롤드컵과 달라진 부분은 서킷 포인트 1위 팀의 롤드컵 8강 직행 시드가 사라졌다는 점이다. 작년 14개팀에서 16개팀으로 참가팀 규모가 확대된 이번 롤드컵에서는 전세계 모든 팀들이 동일하게 16강 조별 예선부터 시작하게 된다.

또한, 2014 시즌 서킷 포인트 종합 순위는 오는 8월 16일 부산 해운대 해수욕장 특설무대에서 개최될 ‘롤챔스 서머 2014’ 결승전 이후 확정되며, 동률이 발생할 경우에는 순위 결정전을 통해 최종 순위를 가리게 된다.

한국에 배당된 3장의 롤드컵 출전권 중 마지막 티켓을 거머쥘 주인공은 8월 28일부터 시작되는 선발전을 통해 결정된다. 5판 3선승제로 진행될 이 선발전은 서킷 포인트 순위 3위부터 6위의 4개 팀이 참가하며, 이전 경기의 승리 팀이 선순위 팀에 도전하는 ‘챌린저 토너먼트’ 방식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한국대표 선발전 경기는 준플레이오프(8월 28일), 플레이오프(8월 29일), 결승전(8월 30일) 3일간 ‘용산 아이파크몰 e스포츠 스타디움’에서 진행되며, 전 경기 온게임넷을 통해 생중계될 예정이다.

라이엇 게임즈 e스포츠커뮤니케이션 본부의 권정현 상무는 “이번 2014 시즌 동안 최고의 경기력을 보여준 3팀이 한국을 대표해 롤드컵에 진출하게 된다”며, “서킷 포인트 6위팀도 롤드컵에 진출할 기회가 있는만 큼 끝까지 포기하지 않는 멋진 승부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롤드컵에는 전세계에서 선발된 16개의 팀이 참가한다. 한국, 중국, 북미, 유럽 지역에서 각 3개팀, 대만 및 동남아시아대표로 2팀, 그리고 브라질, 터키, 러시아, 독립국가연합(CIS), 오세아니아, 라틴아메리카 등지에서 선발된 2개팀으로 구성될 예정이다.

LOL 윈터 결승전
LOL 윈터 결승전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