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29일 자 신작 모바일게임] '진격의돈돈 for Kakao'외 11종

매주 아니 하루에도 다양한 게임이 출시되는 시대다. 매일매일 새로운 게임이 출시될 때마다 어떤 게임이 재미있을지, 자신에게 어울릴지 고민하는 게이머들을 위해 게임동아에서는 매주 화요일과 금요일에 출시된 신작 모바일게임을 소개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금일(26일) 소개하는 게임은 구미코리아의 '진격의돈돈 for Kakao', 네모게임즈의 '블레이드오브매직 for Kakao', 위드스튜디오의 '아이링즈 for Kakao', 선데이토즈의 '아쿠아스토리 for Kakao', 넥슨의 '영웅의 군단 for Kakao', 파티게임즈의 '레전드오브몬스터즈 for Kakao', 네오위즈게임즈의 '와일드기어 for Kakao', DeNA 서울의 '국대떡볶이 for Kakao', 골프존엔터테인먼트의 '판타지매니아 for Kakao', 스카이소울의 '구리구리 for Kakao', 인피니트게임즈의 ' 마법대전 for Kakao', SK네트웍스서비스의 '배틀걸스 for Kakao' 등 총 12작품이다.

진격의 돈돈 이미지
진격의 돈돈 이미지

< 손오공 일행의 화끈한 횡스크롤 슈팅 '진격의돈돈 for Kakao' >

구미코리아에서 출시한 '진격의돈돈 for Kakao'는 스마트폰용 횡스크롤 슈팅게임이다. 게임에는 손오공, 저팔계, 사오정, 삼장법사 등 서유기를 통해 친숙한 등장인물이 등장하며, 특히 삼장법사와 사오정의 경우에는 귀여운 여성 캐릭터로 그려져 눈길을 끈다.

게임은 상하좌우 자유롭게 이동할 수 있는 플랫포머 형태의 횡스크롤 슈팅 게임의 모습을 보여준다. 게이머는 캐릭터를 조작하며 앞과 뒤에서 몰려오는 적을 물리치고 공격을 피해 앞으로 나아갈 수 있다. 기본적인 공격은 자동으로 진행돼 조작에 대한 부담감은 적은 편이며, 별도로 게이지를 모아 발사하는 공격 스킬도 마련돼 화끈한 액션의 느낌을 전해준다.

게임을 진행할수록 스테이지의 배경이 변하고 새로운 보스가 등장하는 등 다양한 즐길 거리가 마련됐으며, 각 캐릭터의 레벨업을 통한 능력 상승 시스템과 전직 시스템 등이 마련돼 캐릭터 육성의 재미도 함께 전해준다.

블레이드오브매직 이미지
블레이드오브매직 이미지

< 원 터치로 즐기는 핵앤슬래시 액션! '블레이드오브매직 for Kakao' >

네모게임즈가 출시한 '블레이드오브매직 for Kakao'는 핵앤슬래시 스타일의 스마트폰용 롤플레잉 게임이다.

게임의 큰 특징 중 하나는 게이머는 터치 하나로만 이동과 공격 등 게임 내 대부분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는 점이다. 한 번 가볍게 터치하면 이동과 공격, 일정 부위를 길게 터치하면 광역 마법 공격, 빠르게 두 번 터치하면 해당 지역으로 순간 이동을 하는 등으로 구성해 터치 하나로만 게임을 진행해도 크게 불편함이 없다.

게임은 전체적으로 핵앤슬래시 타입의 롤플레잉 게임의 모습을 보여준다. 몰려있는 적을 한번에 물리치는 듯한 쾌감도 게임의 장점이다. 또 다른 게임의 특징으로는 마치 PC용 패키지 게임을 즐기는 듯한 느낌을 전해주는 것을 꼽을 수 있다. 게임에는 기존 카카오 게임하기용 게임과 달리 던전에 입장할 때 특정 포인트를 소비하거나 코인을 사용하는 등의 제한이 없다.

터치 하나로만 즐길 수 있는 편리한 게임성, 다양한 능력치를 보유한 아이템을 활용한 자신만의 전투 방식 등 다양한 즐길 거리가 마련됐고, 특별한 제약 없이 게이머가 원할 때 자유롭게 즐길 수 있어 매번 행동력 포인트 등을 소비해 플레이를 진행하는데 각종 제약이 있었던 모바일 RPG에 지친 게이머라면 좋은 선택이 될 것으로 보인다.

아이링즈 이미지
아이링즈 이미지

< 링을 연결해 점수를 올리자~ '아이링즈 for Kakao' >

위드스튜디오에서 출시한 '아이링즈 for Kakao'는 스마트폰용 캐주얼게임으로 아케이드와 퍼즐이 혼합한 장르 게임의 모습을 보여준다.

게임은 기존에 쉽게 접할 수 없었던 형태의 모습으로 구성됐다. 게이머는 가볍게 터치로 우주선을 조작해 화면에 나타나는 에너지 볼을 터트릴 수 있다. 에너지 볼이 터진 이후에는 '링'이 나타나며 점점 커지고, 이 때 다른 에너지 볼을 터트려 새로운 '링'을 만들면 '링'끼리 연결된다. '링'은 최대 7번 콤보가 이어지며 '링' 최대한 많이 잇고 콤보를 이어가며 가장 높은 점수를 획득하는 것이 게임의 목표다.

높은 점수 획득을 위해서는 전략적으로 게임을 즐기는 것은 물론 기체나 링의 크기, 시간이 지남에 따라 자연히 소모되는 에너지 등의 업그레이드가 필수다. 가볍게 즐길 수 있으면서도 미션모드 등 다양한 즐길 거리가 마련됐고, 기존에 쉽게 볼 수 없었던 형태의 게임이기 때문에 신선한 게임을 기다려왔던 게이머에게는 좋은 선택이 될 것으로 보인다.

아쿠아스토리 이미지
아쿠아스토리 이미지

< 나만의 수조를 꾸미던 그 게임이 돌아왔다 '아쿠아스토리 for Kakao' >

선데이토즈에서 출시한 '아쿠아스토리 for Kakao'는 앞서 싸이월드에서 소셜 게임으로 많은 사랑을 받은 아쿠아스토리의 스마트폰용 버전이다.

이 게임은 스마트폰용 SNG로 수조를 관리해 물고기를 키우고 육성하는 육성 시뮬레이션 장르의 재미가 더해졌다. 친구의 수조를 방문해서 도와주고 수초를 캐는 등의 다양한 소셜 요소도 강점이다.

이와 함께 올라오는 물방울을 터트려 콤보를 이어가는 미니게임인 버블팡도 탑재됐으며, 물고기가 성장함에 따라 말을 하거나 색이 변하고 변종 물고기가 등장하는 등 다양한 재미요소가 마련됐다. 원작의 재미를 기억하고 있는 게이머에게는 좋은 선택이 될 것으로 보인다.

영웅의군단 이미지
영웅의군단 이미지

< 영웅들 카카오에도 등장! '영웅의 군단 for Kakao' >

넥슨에서 출시한 '영웅의군단 for Kakao'는 현재 인기리에 서비스 중인 '영웅의군단'의 카카오 버전으로 카카오 로그인과 카카오 친구 초대 등 카카오톡 이용자에게 편리한 기능이 추가된 것이 특징이다.

'영웅의 군단'은 스마트폰용 RPG로 120여 종이 넘는 다양한 영웅을 육성하는 재미와 치밀한 스토리, 게이머의 한계에 도전하는 혼돈의탑, 영웅대전 등 계속해서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로 무장했다. 턴 방식의 전투와 화려한 그래픽 효과 등도 '영웅이 군단'이 가진 장점 중 하나다.

이번 카카오 버전은 로그인과 친구 초대 등이 카카오 이용자에게 맞춰진 것을 제외 하면 큰 차이점이 없다. 새로운 서버에서 게임을 새롭게 즐기고자 하는 게이머나 아직 영웅의 군단을 시작하지 못한 게이머들이 즐기기에 적합할 것으로 보인다.

레전드오브몬스터즈 이미지
레전드오브몬스터즈 이미지

< 세상 모든 몬스터가 모였다! '레전드오브몬스터즈 for Kakao'>

파티게임즈에서 출시한 '레전드오브몬스터즈 for Kakao'는 스마트폰용 소셜 RPG로 마법과 과학이 공존하는 판자지 세계를 배경으로 장르를 불문하고 게이머들에게 잘 알려진 몬스터들이 총출동 하는 것이 특징이다.

게임은 깔끔한 2D 그래픽으로 구성됐으며, 캐릭터들의 움직임과 각종 효과는 애니메이션을 보는 듯한 부드러운 움직임을 자랑한다. 게임의 전체적인 구성은 동물을 육성하고 농장을 관리하는 SNG의 형태를 보이지만 던전을 하나씩 클리어하는 RPG의 재미를 더했다.

게임에 등장하는 몬스터 들은 물, 불, 바람 등 총 10가지 속성으로 나뉘어 있으며, 레벨업 시 더 높은 전투력은 물론 외형까지 멋지게 변화해 보는 재미를 준다. SNG와 RPG가 적절히 혼합되어 있기에 남성게이머는 물론 여성게이머들도 어렵지 않게 즐길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와일드 기어 이미지
와일드 기어 이미지

< 화려함에 빠져드는 슈팅게임 '와일드기어 for Kakao'>

네오위즈게임즈에서 출시한 '와일드기어 for Kakao'는 화려한 풀3D 그래픽과 빠른 속도감으로 무장한 스마트폰용 슈팅게임이다.

게임은 종스크롤 런게임에 슈팅게임이 합쳐진 형태의 모습을 보인다. 조작은 화면의 좌우 터치만 이용하는 간단한 방식으로 구성됐으며, 게이머는 자동으로 무기를 발사하는 기체를 조작해 앞에서 나타나는 적을 물리치며 나아갈 수 있다. 각 스테이지에서는 미션이 주어지며 미션을 해결하면 강력한 공격력을 자랑하는 보스전이 이어진다. 보스와의 전투 이후에는 다음 스테이지로 진행할 수 있으며, 스테이지 진입 전에는 기체를 손볼 수 있는 시간이 주어진다.

이와 함께 '탭소닉링스타'에 프로듀서가 게임개발 및 OST를 총괄해 빠른 속도감을 자랑하는 게임의 보는 재미 외에도 듣는 재미도 함께 전해주며, 설계도를 뽑아 비행기를 제작하는 독특한 시스템을 채용했다.

국대떡볶이 이미지
국대떡볶이 이미지

< 여기 떡볶이 한 그릇 이요~ '국대떡볶이 for Kakao' >

DeNa 서울(이하 디엔에이)에서 출시한 '국대떡볶이 for Kakao'는 스마트폰용 경영 시뮬레이션 게임으로 분식집을 운영하는 재미를 만끽할 수 있다.

이 게임은 일반적인 경영 시뮬레이션 장르의 게임이 택하는 방식인 가게 하나를 더욱 크게 키워가는 방식을 탈피하고 스테이지를 클리어하는 방식을 도입한 것이 특징이다. 게이머는 스테이지를 진행함에 따라 점점 까다로운 주문을 받고 이를 조리해 손님에게 대접해야 한다.

게임에는 실제 분식집을 운영하는 것처럼 떡볶이, 어묵, 팥빙수 등 다양한 메뉴가 마련됐으며, 친구의 조리사를 데리고 게임을 진행하는 등의 소셜 요소도 마련됐다. 아기자기한 그래픽과 장르의 특성상 여성게이머들에게 좋은 선택이 될 것으로 보인다.

판타지매니아 이미지
판타지매니아 이미지

< 나 대신 복수해줘~! '판타지매니아 for Kakao'>

골프존엔터테인먼트에서 출시한 '판타지매니아 for Kakao'는 스마트폰용 전략 SNG다.

게임은 '클래시오브클랜'류 전략 게임을 즐겨봤던 게이머라면 어렵지 않게 적응할 수 있다. 게임의 특징으로는 16종에 달하는 개성있는 영웅을 마을에 배치에 수비군대를 편성할 수 있는 점과 기존 전략 SNG와 달리 귀엽고 깜찍한 캐릭터들이 대거 마련된 점을 꼽을 수 있다.

이 외에도 타 영지에서의 전투는 물론 캠페인 모드 등 다양한 즐길거리가 마련됐으며, 자신을 침략한 상대를 친구에게 공격의뢰할 수 있는 복수하기 시스템도 빼놓을 수 없는 재미요소 중 하나다. 그간 전략 SNG의 이미지와 달리 아기자기하고 깔끔한 그래픽이 눈에 뜨기 때문에 남성적인 전략 SNG의 이미지에 거부감이 있었던 여성 게이머들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구리구리 이미지
구리구리 이미지

< 고전게임의 향수가 물씬~ '구리구리 for Kakao' >

스카이소울에서 출시한 '구리구리 for Kakao'는 스마트폰용 캐주얼 게임으로 화면 내 장애물을 요리조리 피해서 앞으로 나아가는 것이 중심인 게임이다.

게임은 귀여운 느낌이 물씬 풍기는 2D 그래픽으로 구성됐다. 게임의 진행방식은 앞과 좌우 이동버튼만을 사용해 장애물을 요리조리 피하며 최대한 멀리 가는 것이 중심이다. 마치 과거 MSX나 패미컴으로 선보여졌던 프로그와 유사한 게임성을 보여주지만 최신 유행과 시스템을 더해 재미를 강화했다.

이외에도 미니게임과 알파벳 퀴즈 시스템 등이 마련돼 또 다른 재미를 선사하는 것도 특징이다.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게임성과 귀여운 개구리 이미지 등으로 무장했기 때문에 간편한 게임을 즐기는 게이머들에게는 좋은 선택이 될 것으로 보인다.

마법대전 이미지
마법대전 이미지

< 퍼즐로 펼치는 신나는 대전! '마법대전 for Kakao' >

인피니트게임즈에서 출시한 '마법대전 for Kakao'는 스마트폰용 퍼즐게임으로 카카오톡 친구 혹은 지인과 퍼즐로 대결을 펼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게임의 진행 방식은 일반적인 매치-3 방식의 퍼즐게임의 룰과 흡사하다. 노랑 블록을 3개 이상 연결하면 공격, 파랑 블록을 3개 이상 연결하면 마나 회복, 빨간 블록을 3개 이상 연결하면 체력을 회복한다.

또한, 다른 블록과 연결해주는 투명 블록도 마련돼 빠른 판단과 퍼즐을 해결하는 능력만 있다면 콤보를 연이어 강력한 공격과 동시에 체력을 회복할 수도 있으며, 강력한 스킬 공격도 퍼부을 수 있다.

이 외에도 캐릭터의 육성 요소는 물론 다양한 스킬을 보유한 캐릭터가 마련됐으며, 귀엽고 깔끔한 이미지로 그려져 남녀노소 누구나 큰 부담감 없이 쉽게 즐길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배틀걸스 이미지
배틀걸스 이미지

< 좀비와 미소녀들의 사투! '배틀걸스 for Kakao' >

SK네트웍스서비스에서 출시한 '배틀걸스 for Kakao'는 스마트폰용 캐주얼 RPG로 인류가 좀비로 변해버린 세계에서 동료들과 함께 좀비를 인간으로 되돌리기 위해 사투하는 미소녀들의 이야기를 다뤘다.

게임은 특정 지역을 탐색하고 탐색한 지역에서 몬스터를 만나면 전투로 이어진다. 게임의 전투는 배틀하트의 방식과 유사하며 캐릭터를 터치&드래그해 몬스터를 공격하거나 아군에게 회복마법을 걸어 주는 등 한 손가락만으로 쉽게 조작할 수 있다.

이외에도 다양한 능력과 강력한 스킬을 보유한 캐릭터도 마련됐으며, 캐릭터를 훈련시켜 능력치를 강화하는 육성 요소도 마련돼 소소한 재미를 전해준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