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ME DONGA

[차이나조이 2014] 헐리우드 스타 제이슨 스타뎀 등장, 차이나 조이 흥행에 영화도 한 몫!

조광민

7월 31일 중국 상해 신 국제 박람회장에서 막을 올려 오는 8월 2일까지 진행되는 중국 최대의 게임쇼이자 디지털 엔터테인먼트 전시회인 '차이나조이 2014'에서는 게임 뿐만 아니라 영화 관련 콘텐츠 들이 그 중심에서 많은 인기를 끌었다.

먼저 중국의 대표적인 영화사인 화이브라더스는 자사가 인수한 인한게임과 함께 대형 부스를 차리고 대대적인 홍보에 나섰다. 화이브라더스와 인한게임이 공개한 작품은 '신마'와 '시공헌터' 두 가지 작품으로 부스의 절반을 같은 면적으로 나눠서 차지했다.

부스에는 두 게임의 체험존과 경기장 등이 함께 마련됐으며, 부스 내 경기장에는 화이브라더스의 시간 터널이 설치돼 특별한 경험을 관람객들에게 선사했다. 특히 이 부스에서는 영화사라는 특징에 맞춰 뛰어난 퀄리티로 무장한 홍보 모델들의 코스프레 쇼가 연이져 관람객들의 발걸음을 끌어 당겼다.

중국 애니메이션 역사상 사상 최대의 제작비가 투입된 것으로 알려진 인기 게임 '드래곤 네스트' 소재의 3D 애니메이션 영화 '드래곤네스트: 전사의여명' 부스도 박람회장 E6관에 자리해 31일 개봉한 영화의 대대적인 홍보에 나섰다.

샨다와 미리 픽쳐스가 공동으로 제작한 이 애니메이션은 슈렉의 시나리오 작가 테리 이즈미아 중국의 차세대 애니메이션 감동 송악봉이 제작에 나서 큰 화제를 모았으며, 부스 곳곳에 영화와 관련된 즐길 거리를 배치해 관람객들에게 즐거운 경험을 선사했다.

이와 함께 할리우드 스타인 제이슨 스타뎀도 영화 홍보를 위해 '차이나조이 2014'를 방문했다. E6관에 마련된 '익스펜더블'의 홍보 부스에 방문한 그는 중국의 팬들과 함께하는 귀중한 시간을 함께 보냈으며, 그가 행사장에 등장하가 구름 관중이 몰려들어 일부 부스와 2층는 그를 보기위한 관람객으로 점령당하기도 했다.

중국의 게임들도 점전 저작권이 중시되고 영화나 소설 등 원작을 활용한 게임이 늘어나고 있기에 중국내 거대 영화사들이 적극적으로 차이나조이에 참여해 게임은 물론 영화 홍보에 나서고 있는 것은 어찌보면 당연한 일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이다.

차이나조이 2014 인한게임

차이나조이 2014 인한게임

차이나조이 2014 인한게임

차이나조이 2014 인한게임

차이나조이 2014 미리픽쳐스

차이나조이 2014 드래곤 네스트 이미지

차이나조이 2014 익스펜더블3

차이나조이 2014 익스펜더블3

: 차이나조이 드래곤네스트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