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색도시, 윤종신을 만나다!’ 회색도시 X 윤종신 아트콜라보 전시회 개최

네시삼십삼분(대표 양귀성, 소태환 / 이하 4:33)과 미스틱89가 공동 개최하는 ‘월간 윤종신 x 그림도난사건 in 회색도시'의 오프닝 행사가 금일(1일) 서울 인사동에 위치한 가나인사아트센터에서 열렸다,

회색도시 윤종신
회색도시 윤종신

오는 24일까지 진행되는 '월간 윤종신 x 그림도난사건 in 회색도시'는 가수 윤종신이 진행하는 음악 프로젝트 '월간 윤종신'을 테마로 한 '월간 윤종신 전(展)'과 4:33의 모바일게임 회색도시를 테마로 한 '그림도난사건 in 회색도시'로 나뉘어 진행된다.

수준 높은 전시회를 표방한 만큼 전시물 역시 볼거리로 풍성했다. 먼저 월간 윤종신 전(展)에는 월간 윤종신’ 앨범 아트 50여 점, 여러 미술가들과 함께한 작품 40여 점이 공개된 것을 비롯해 회색도시 와의 콜라보레이션을 만날 수 있다.

회색도시 윤종신
회색도시 윤종신

또한, '그림도난사건 in 회색도시'는 회색도시와 함께 오는 하반기 출시예정인 '회색도시2'를 주제로 한 회화, 페인팅, 캐릭터 디오라마, 피규어 등 미스터리와 의혹, 의심이 공존하는 게임의 세계관을 충실히 표현한 작품을 만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그림도난사건 in 회색도시'는 모바일 게임으로는 최초로 진행되는 문화 콘텐츠 전시회라는 점에서 관심이 집중되고 있으며, 윤종신이 직접 회색도시2의 OST를 제작할 예정이라고 밝혀 기대를 모으고 있다.

회색도시 윤종신
회색도시 윤종신

이날 오프닝 행사에 참석한 윤종신 미스틱 89 대표는 "매달 진행하는 문화 프로젝트 월간 윤종신의 일환으로 이번 전시회를 열게 되서 매우 기쁘다"라며, "사실 여러 분야에서 영감을 받고 있지만 이번 전시회는 4:33의 회색도시에서도 많은 영감을 받아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라고 말했다.

아울러 4:33의 소태환 대표도 "지난번 진행한 회색콘서트, 아트북 판매 같은 다양한 시도를 통해 회색도시를 단순히 게임이 아닌 현실로 끌어내기 위한 다양한 시도를 해온 것이 사실"이라며, "회색도시2 역시 이 같은 도전을 이어가려고 하며, 이번 '월간 윤종신'과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더욱 시너지가 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