쉬운 카드 전략 삼국지 '카드삼국지 with Band'

최근 급증하고 있는 스마트폰에서 최고의 콘텐츠인 게임에서도 화제를 불러모으거나 남다른 기대감을 얻고 있는 작품을 소개하는 자리입니다. 소개 자료는 각 모바일게임 개발사를 비롯해 퍼블리셔와 모바일게임 커뮤니티 헝그리앱(http://www.hungryapp.co.kr) 등에 기초하고 있습니다. <편집자주>

카드삼국지 이미지
카드삼국지 이미지

게임명 : 카드삼국지 with Band
장르 : 카드 전략 게임
개발사 : MANASTONE
지원기종 : 안드로이드

삼국지는 수 많은 영웅이 등장하기에 몇몇 주요 등장인물 말고는 모르는 경우가 대부분일 것이다. 전략 게임 또한 가벼운 마음으로 접근할 수 있는 것이 아니라 전략게임을 좋아하는 소수의 매니아들만 즐길 수 있었다. 그러나 '카드삼국지 with Band'는 쉬운 전략 삼국지라는 슬로건을 걸고 출시했다. 기존의 전략 삼국지 게임들과 어떤 점이 다른지 알아보도록 하자.

■ 자동으로 배치되고 자동으로 전투한다
'카드삼국지 with Band'는 삼국지의 영웅을 카드로 설정했으며, 이 카드를 수집하고 강화하여 전쟁을 진행하는 게임이다. 영웅은 게임을 진행하며 보상으로 획득하거나 시장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전투력을 수치화하여 보여주기에 삼국지의 영웅을 잘 알지 못해도 게임을 즐길 수 있다. 장수를 획득한 후 부대에 배치하면 전쟁을 진행할 수 있는데, 이 부대배치가 전략게임의 핵심이다. 장수의 능력에 따라 적절한 배치가 승리의 지름길이다 때문이다.

그러나 '카드삼국지 with Band'는 자동배치버튼 하나면 게임을 잘 모르는 초심자도 적절한 부대배치를 마치고 전쟁을 진행할 수 있다. 영웅을 구매하고 부대에 배치 후 전쟁에 입장하면 되는데, 이 전쟁은 AI가 자동으로 진행해주기에 내 영웅의 전쟁을 보고 즐기기만 하면 된다.

카드삼국지 이미지
카드삼국지 이미지

▶ 부대배치가 처음엔 막막할 수 있다

카드삼국지 이미지
카드삼국지 이미지

▶그러나 자동배치버튼 하나면 나도 전략가

■ 솔로잉도 PvP도 가능하다
'카드삼국지 with Band'는 혼자 즐기는 싱글 대전과 멀티 대전이 있다. 싱글 대전은 삼국지의 스토리를 따라 진행되는데 각 관문에 대한 지루한 설명이 없어 빠르게 전투를 즐길 수 있다. 멀티대전은 다른 유저의 부대와 대전할 수 있으며 실시간 대전이 아닌 AI를 이용한 자동대전이다.

카드삼국지 이미지
카드삼국지 이미지

▶ 싱글대전과 멀티대전을 즐길 수 있다

카드삼국지 이미지
카드삼국지 이미지

▶ 영웅 스킬도 자동으로 사용되기에 편안하게 보고 즐길 수 있다

■ 다양한 카드 업그레이드 방식
'카드삼국지 with Band'의 영웅 카드 업그레이드는 세 가지 방식이다. 영웅카드에 사용하지 않는 카드를 주입하여 전체 능력치를 상승시키는 강화, 사용하지 않는 카드 3장을 합쳐서 새로운 카드로 만들어 내는 합성, 특정 스탯을 업그레이드하기 위해 같은 등급의 카드를 재료료 사용하는 수련이다. <카드삼국지 with Band>는 다양한 영웅 성장 방식으로 나만의 영웅을 쉽게 만들어 갈 수 있다.

카드삼국지 이미지
카드삼국지 이미지

▶ 일정 시간이 필요한 수련

카드삼국지 이미지
카드삼국지 이미지

▶ 영웅에 따라 수련시간이 다르다

카드삼국지 이미지
카드삼국지 이미지

▶ 재료와 금이 있으면 즉시 가능한 강화

■ 총평 ★★★☆☆
'카드삼국지 with Band'는 너무 많은 영웅이 등장하는 삼국지와 괜히 머리가 아플 것 같은 전략게임을 아주 쉽게 풀어냈다. 삼국지를 몰라도 한눈에 알아볼 수 있는 카드등급과 능력치, 전략과 전투방식을 몰라도 전쟁을 진행할 수 있는 자동배치와 자동전투는 신의 한 수였다.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는 접근성과 간단한 구동을 돕는 편의성에 높은 점수를 준다. 그러나 군주 계급상승에 필요한 경험치나, 전쟁에 필요한 턴, 버튼의 세세한 설명이 부족한 건 매우 아쉬운 점이다.

많은 영웅과 복잡한 전략을 아주 쉽게 풀어낸 '카드삼국지 with Band', 꾸준한 업데이트와 지속적인 유저와의 소통을 이어간다면 장점은 더욱 극대화되고 단점은 금방 채워질 것이라 믿는다. 삼국지라는 영원한 컨텐츠와 함께 롱런하길 바래본다.

자료 출처 : 헝그리앱(http://www.hungryapp.co.kr)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