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대학교병원, '인간-정보기술 임상연구소' 개소

중앙대학교병원(원장 김성덕)이 지난 8월6일 중앙대학교 의과대학 106관에 '인간-정보기술 임상연구소(Human-IT Research & Clinic Center)'를 개소했다.

임상 연구소
임상 연구소

이번에 새롭게 개소한 '인간-정보기술 임상연구소(Human-IT Research & Clinic Center)'는 한국콘텐츠진흥원 및 (재)게임문화재단, 중앙대학교 산학협력단의 후원으로 설립된 연구소로, 이곳에서는 인터넷 게임, 스마트폰 등의 정보기술 장치가 인간 생활과 인체에 어떤 영향을 미치고 도움을 줄 수 있는지에 대해 다학제적 접근과 연구가 진행될 예정이다.

이 임상연구소 개소로 인해 중앙대병원은 '게임 과몰입 상담치료센터'와 '인간-정보기술 임상연구소' 양 기관을 갖추게 되었으며, 이영식 센터장(중앙대병원 정신건강의학과 교수)과 한덕현 팀장(중앙대병원 정신건강의학과 교수)이 중심이 되어 임상연구소 내 상담실, 심리검사실, 가상현실치료실, 미술치료실, 예체능치료실, 분석모형 연구실을 두고 '병적 게임 과몰입' 문제를 다루게 될 예정이다.

특히 심리사회적, 생물학적인 요인을 치료하고 게임분석모형 및 게임이용자 패널조사 프로그램 등을 운영해 게임 과몰입 문제에 대한 실증적인 대처방안을 제시한다는 계획이며, 고려대학교 심리학과, 건국대․서울대․아주대병원 등과도 협력할 계획이다.

임상 연구소
임상 연구소

김성덕 의료원장은 "최근 우리사회에 게임 산업과 관련된 오해와 진실이 큰 관심사로 대두되고 있는 시점에 '인간-정보기술 임상연구소'를 개소하게 된 것을 참으로 뜻 깊게 생각한다."고 말하며, "그간 시행해오던 게임 과몰입의 치료 및 게임 관련 연구를 한층 더 활성화해 국민 정신건강 증진 및 IT 산업에 이바지함과 동시에 IT 강국, 게임 산업 강국이라는 한국 이미지에 맞는 세계적인 치료․연구기관으로의 도약을 해나가겠다."고 말했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