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번 시작하면 멈출 수 없어! '2048 월드컵 for kakao'

해당 기사는 최근 급증하고 있는 스마트폰 게임 중 화제가 되거나 남다른 주목을 받고 있는 작품을 소개하는 코너입니다. 소개 자료는 모바일게임 개발사를 비롯한 퍼블리셔 및 모바일게임 커뮤니티 헝그리앱(http://www.hungr/www.hungryapp.co.kr) 등에 기초하고 있습니다. <편집자주>

2048 월드컵
2048 월드컵

■ 개발사 : mocoga
■ 장르 : 퍼즐

국내외 많은 게이머들에게 사랑을 받았던 <2048>이 카카오 버전으로 출시했다. <2048 월드컵>은 2,0,4,8 네 개의 숫자를 같은 블록과 함께 합치며 높은 숫자를 만들며 점수를 올리는 게임이다. 기존에 출시된 많은 버전과 다르게 아이템이라는 콘텐츠를 섞어서 나온 <2048 월드컵 for kakao>.

지금부터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자.

■ 깔끔하고 화려해진 그래픽.

<2048 월드컵>은 기존에 많이 나와 있던 <2048>을 해본 게이머들이라면 누구나 다 알고 있을 것이다. 노란 빛깔의 배경에 간결한 숫자만 쓰여있는 블록들을 생각나게 하는데, 이번에 나온 <2048 월드컵>은 그래픽을 개편했을 뿐만 아니라 다양한 이펙트까지 추가되었다. 퍼즐 모양이 보석을 생각나게 하는 디자인으로 바뀌었으며, 네 자리 숫자인 1024가 완성되면 번쩍! 하는 이펙트가 나타난다.

■ 아이템 콘텐츠의 추가.

<2048 월드컵>에서는 아이템을 만나볼 수 있다. 퍼즐을 맞추다가 한번 잘 못 맞춘 경험이 있다면, 다시 뒤로 돌릴 수 있는 아이템부터 블록을 파괴하고 블록끼리의 자리를 바꿀 수 있는 아이템까지 다양한 아이템이 추가되었다. 최고 기록을 갱신 중에 한 번이라도 실수를 했다면 다시 되돌릴 수 있기 때문에, 더욱 높은 점수를 갱신할 수 있다.

■ 두 가지 게임모드.

<2048 월드컵>에서는 두 가지의 게임 모드를 지원하고 있다. 바로 싱글 모드와 월드컵 모드인데, 싱글 모드는 말 그대로 혼자 점수를 갱신하고 친구와 점수 경쟁을 벌일 수 있다. 그와 다르게 월드컵 모드는 이 게임을 플레이하는 모든 게이머들과의 전체 랭킹전을 진행하게 된다. 다만 월드컵 모드를 플레이하려면 소량의 은화가 필요로 한다.

은화는 게임을 진행하면서 획득할 수 있는데, 최소 512라는 숫자의 블록이 만들어져야지만 획득할 수 있다. 게임 종료 후 해당 블록의 개수에 맞게 은화를 받게 되고, 획득한 은화로 상점을 이용하거나, 월드컵 모드를 즐길 수 있다.

■ 2048의 알짜 팁!

처음 <2048 월드컵>을 접하는 사람이라면 고득점을 하기 매우 어렵다. 퍼즐을 이리저리 돌리다 보면 다 섞이게 되고 결국은 금방 게임 오버를 하게 된다. 하지만 이 게임도 고득점으로 갈 수 있는 비법이 있다. 그 비법을 지금부터 공개해 보고자 한다.

위 그림을 보면 우측으로 높은 숫자가 모여있다. 하나의 방향을 정하고 우측으로 모을 거라면 절대로 우측에서 좌측으로는 스와이프 하지 않는 것이 비법이다. 그 외 방향 좌측에서 우측, 위에서 아래, 아래에서 위로는 마음껏 움직여도 좋다. 이런 방법으로 게임을 진행한다면 충분히 초보자도 고득점을 노릴 수 있다.

글로 보고는 이해가 가지 않는다면 직접 해보는 것이 답이다.

2048 월드컵
2048 월드컵

■ 마치며.

<2048 월드컵>은 인기가 검증된 게임 콘텐츠에 아이템, 디자인, 이펙트를 함께 버무려 게임성을 높였다. 더불어 랭킹 모드를 도입함에 따라 친구들, 가족들, 지인들과의 점수내기도 가능해져 국민게임으로 성장해 나갈 가능성을 보여주기에 충분했다. 그러면 이제 게임을 시작해보지 않겠는가? 백문이 불여일견이다.

자료 출처 : 헝그리앱(http://www.hungryapp.co.kr)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