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레이드&소울 전문 첫번째 프로게임단은 '아이뎁스'

최근 e스포츠화를 선언한 엔씨소프트의 롤플레잉 온라인 게임 '블레이드&소울'을 전문으로 하는 첫번째 프로게임단이 탄생했다.

팀명은 아이뎁스(IDEPS)이며 , 구단주는 SGP인터내셔널 대표 박경민이다. 아이뎁스는 독자성을 뜻하는 단어인 아이덴티티(Identity)와 출발을 뜻하는 단어인 뎁(Dep)의 합성어로 독자적인 출발이라는 의미를 갖고 있다.

아이뎁스 팀은 블레이드 & 소울의 e-Sports 정규리그 출전으로 첫 공식활동을 개시할 예정이며, 현재 팀에 소속된 선수는 플레잉 코치를 겸하고 있는 정창재 선수를 필두로, ‘검사’ 이성준 선수, ‘역사’ 김명영/송현성 선수, ‘권사’ 강덕인 선수, ‘기공사’ 안혁기 선수, ‘암살자’ 김상욱 선수, ‘소환사’ 정윤제/권은새 선수, ‘린검사’ 김신겸 선수까지 총 열 명이다.

선수 중 대부분은 개인방송 진행 등을 통해 기존의 블레이드 & 소울 유저들에게 실력 있기로 이미 정평이 났거나, 혹은 이미 엔씨소프트 측에서 주최한 비무연 본선 진출 및 입상 경험이 있는 실력자들이다. 특히 ‘게장같은놈’ 김신겸 선수나 ‘권사인볼트’ 강덕인 선수의 경우 6월 15일 용산 e-Sports 스타디움에서 개최되었던 블레이드 & 소울 임진록 : 비무제 3-4위를 차지하기도 했다.

아이뎁스 팀의 이동욱 매니저는 “아이뎁스 팀의 창단은 앞으로 ‘블레이드 & 소울’이 새로운 e-Sports로서 자리잡는 데 좋은 활력소가 되리라 생각한다”며, “앞으로 선수들이 프로 게임 팀으로서의 소명을 갖고 블레이드 & 소울을 사랑하는 팬들에게 멋진 모습을 보여 드릴 테니 애정을 가지고 지켜봐 달라”고 당부했다.

블레이드앤소울 비무제
블레이드앤소울 비무제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