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엇게임즈, LOL 시즌 3 종료 보상 및 신규 티어 '마스터' 공개

라이엇게임즈는 금일(26일) 자사에서 서비스 중인 AOS 온라인게임 리그오브레전드(이하 LOL)의 시즌 3 종료와 함께 신규 티어 '마스터'를 신설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먼저 새롭게 신설될 마스터 티어는 다이아몬드1과 챌린저 사이에 위치하는 최상위권 티어로, 8월 말부터 지역별로 순차적인 라이브 테스트를 거친 뒤 오는 9월 한국에 도입될 예정이다.

마스터 티어는 챌린저 티어와 동일한 LP 래더를 공유하며, 앞으로 챌린저 티어 순위는 24시간 주기로 산정되고 강등 면제 기간 또한 적용되지 않는다. 때문에 매 24시간마다 LP 순으로 200위 권에 진입한 게이머나 50위 권에 진입한 랭크팀이 챌린저로 승급하고, 해당 순위 밖으로 밀려난 플레이어는 마스터 티어로 강등될 예정이다.

특히, 라이엇게임즈는 마스터 티어는 시즌 3 종료를 앞두고 제기됐던 최상위권 티어 순위에 대한 투명성 부족 문제를 해결하고자 도입된 것이라고 전했다.

이와 함께 2014 LOL 시즌 3 종료와 함께 게임 보상 내용도 함께 공개됐다.

2014시즌 랭크 게임 보상은 ‘랭크 팀’ 보상과 ‘개인/2인 랭크’ 보상으로 나눠진다. 랭크 팀 보상은 본인이 획득한 포인트에 따라 지급되고, 3:3 랭크 팀 게임에서 승리 시에는 1포인트, 5:5 랭크 팀 게임에서 승리할 때는 3 포인트를 획득하게 된다.

지급되는 보상은 와드 스킨으로 20포인트 이상, 45포인트 이상, 75포인트 이상으로 구분돼 획득한 점수대에 따라 다른 와드 스킨이 지급될 계획이며, 2014 시즌 개막 후(프리 시즌 제외) 올린 모든 랭크 팀 승수가 포인트에 계산된다.

아울러 개인/2인 랭크 보상은 본인이 속한 티어에 따라 지급되며, 브론즈는 소환사 아이콘, 실버는 소환사 아이콘, 소환사 정보창 배너 테두리, 로딩 화면 테두리가, 골드 티어 이상의 게이머들에게는 게임 초대 및 친구 요청 시 시즌 티어 아이콘 표시 기능과 승리의 챔피언 스킨이 추가로 제공될 예정이다.

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LOL 홈페이지(http://www.leagueoflegends.co.kr/?m=contents&id=30)에서 확인할 수 있다.

LOL
LOL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