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29일 자 신작 모바일게임] '건맨 더 듀얼'외 8종

하루에도 셀 수 없을 만큼의 다양한 게임이 출시되는 시대다. 매일매일 새로운 게임이 출시될 때마다 어떤 게임이 재미있을지 고민하는 게이머들을 위해 게임동아에서는 매주 화요일과 금요일에 출시된 신작 모바일게임을 소개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금일(29일) 소개하는 게임은 액토즈 소프트의 '건맨 더 듀얼 for Kakao', 네오아레나의 '몬스터친구들 for Kakao', 두바퀴소프트의 '몬스터도어즈 for Kakao', 팜플의 '데미갓워 for Kakao', 엔디게임즈의 '스폰지밥 런 for Kakao', 원더피플의 '퀴즈피플 for Kakao', 게임팍스의 '뿌셔팡 for Kakao', 모코가의 '폭렬소령 for Kakao', 스윙소프트의 '사이보그레이스 for Kakao' 등 총 9개 작품이다.

건맨 더 듀얼 이미지
건맨 더 듀얼 이미지

< 1대1 3인칭 슈팅 대결! ‘건맨 더 듀얼 for Kakao’ >

액토즈소프트에서 출시한 '건맨 더 듀얼 for Kakao'는 3인칭 슈팅 게임으로 1:1 대전에 최적화한 시스템을 적용해 짜릿한 대전의 맛을 선사하는 것이 특징이다.

게임은 풀3D의 깔끔한 그래픽으로 무장했으며, 별도로 상, 중, 하 옵션을 둬 이용자의 기기에 따라 그래픽을 설정할 수 있도록 구성해 편의성을 높였다. 게임의 조작은 장애물과 장애물 사이를 이동하는 버튼과 투척무기 사용버튼, 총 발사 버튼 등으로 간결하게 구성됐다. 특히, 조작의 편의성이 돋보이는 부분은 총 발사 버튼을 통해 조준과 발사를 동시에 진행할 수 있는 부분으로, 게이머는 발사 버튼을 터치한 상태로 드래그하면 조준 점을 이동시킬 수 있다.

게임의 기본적인 구성은 1:1 대결에 초점이 맞춰져 있으며, 스테이지를 클리어할수록 더 높은 난이도의 A.I와 대결을 펼치게 된다. 게임의 기본진행이 A.I와의 대결에 맞춰져 있으나 친구와 대결하는 대결모드도 마련돼 A.I와의 대결에서는 느낄 수 없는 재미를 전해준다.

몬스터 친구들 이미지
몬스터 친구들 이미지

< 도트 그래픽 귀여운 몬스터와 떠나는 모험! ‘몬스터친구들 for Kakao’ >

네오아레나에서 출시한 '몬스터친구들 for Kakao'는 스마트폰용 RPG로 감성을 자극하는 아기자기한 도트 그래픽으로 무장한 것이 특징이다.

게임은 최근 유행 중인 수집형 RPG와 흡사한 형태로 구성됐다. 게이머는 최대 5명의 동료로 파티를 구성해 모험을 진행할 수 있다. 모험지역에서는 자동전투와 2배속 전투를 지원하는 등 이용자 편의를 위한 장치가 마련됐고, 시스템이 기존 스마트폰용 인기 RPG와 흡사 하기에 해당 장르의 게임을 즐겨봤던 게이머라면 처음 적응하는데 큰 어려움은 없다.

게임에는 기본적인 모험모드 외에도 신전 최상층에 도전해가는 신전 콘텐츠와 결투장, 강력한 보스전 등 다양한 콘텐츠가 준비돼 있다. 이외에도 몬스터 동료들의 강화와 함께 주인공인 영웅을 전직시켜 더 강력하게 만들 수 있는 시스템 등 다양한 재미요소와 전략에 맞춰 동료를 구성하는 요소 등 다양한 즐길 거리가 마련됐다.

몬스터도어즈 이미지
몬스터도어즈 이미지

< 슈팅과 디펜스 게임의 재미가 하나로! '몬스터도어즈 for Kakao' >

두바퀴소프트에서 출시한 '몬스터도어즈'는 슈팅게임과 디펜스 게임의 재미를 결합한 것이 특징인 게임이다.

게임은 문을 열고 주인공 캐릭터 쪽으로 다가오는 몬스터를 물리치는 것이 핵심이다. 캐릭터의 공격 무기는 정면을 향해 자동으로 발사되며, 화면 여기저기서 문을 열고 나타나는 몬스터를 물리치기 위해서는 캐릭터를 빠르게 이동시키는 조작도 필요하다.

이와함께 몬스터를 물리치면 다양한 아이템이 화면에 등장하며, 단순한 수집 아이템부터 게임의 진해을 돕는 터치형 특수 능력 발동 아이템까지 다양하게 마련돼 단순히 몰려오는 적 방향으로 캐릭터를 이동시켜 무기를 발사하는 이상의 재미를 전해준다.

데미갓워 이미지
데미갓워 이미지

< 신화 속 영웅들과 즐기는 '데미갓워 for Kakao' >

팜플에서 출시한 ‘데미갓워 for Kakao’는 신화 속 영웅들부터 게이머들에게 잘알려진 친숙한 몬스터들이 대거 등장하는 스마트폰용 RPG다.
게임은 깔끔한 2D 그래픽으로 구성됐으며, 전투시에는 화려한 스킬 임팩트와 공격 임팩트가 마련돼 보는 맛이 제법 있는 편이다. 게이머는 최대 6명의 동료와 함께 모험을 진행할 수 있으며, 캐릭터의 특징에 따라 진형 배치를 전략적으로 진행해야 한다.

게임에는 일반적인 모험모드와 요일던전, 무한던전, 결투장 등 다양한 즐길거리가 마련됐으며, 길드전과 레이드 시스템도 준비 중이다. 이외에도 장비를 제작해 장착하는 시스템과 게임의 스토리를 확인할 수 있는 지혜의 서 등 다양한 즐길 거리가 마련됐다.

스폰지밥런 이미지
스폰지밥런 이미지

< 스폰지밥 친구들과 달리자! '스폰지밥 런 for Kakao'>

엔디게임즈에서 출시한 '스폰지밥 런 for Kakao'는 스마트폰용 3D 종스크롤 런게임으로 애니메이션 스폰지밥으로 친숙한 그와 그의 친구들이 등장하는 것이 특징이다.

게임은 깔끔한 3D 그래픽으로 구성됐으며, 기존의 런게임과 크게 구성이 다르지 않다. 조작은 화면을 터치해 드래그하는 방식으로 구현됐으며, 좌우이동과 점프 및 슬라이드 등으로 구성됐다, 기존 종스크롤 런게임을 즐겨봤던 게이머라면 어렵지 않에 적응할 수 있는 수준이다.

게임에는 주인공인 스폰지밥외에도 다양한 캐릭터가 등장해 이를 수집하는 재미도 마련됐으며, 적으로 등장하는 플랑크톤을 공격할 수 있는 등의 다양한 재미요소도 마련돼 소소한 재미를 전해준다.

퀴즈피플 이미지
퀴즈피플 이미지

< 실시간 퀴즈대결 '퀴즈피플 for Kakao' >

원더피플에서 출시한 '퀴즈피플 for Kakao'는 실시간으로 임의의 상대방과 함께 퀴즈 대결을 펼칠 수 있는 게임이다.

게임은 최대 4명이 동시에 진행할 수 있으며, 10문제를 풀어 가장 높은 점수를 획득한 게이머가 승리하는 방식으로 구성됐다. 시사상식, 스포츠, 연예, 넌센스 등 다양한 분야의 퀴즈가 마련됐으며, 개인전이나 팀전 등의 방식으로 즐길 수 있다.

이외에도 아바타에 능력을 더해주는 다양한 액세서리와 문제를 연속하며 맞추면 점수를 배로 획득할 수 있는 다양한 요소가 준비돼 다소 밋밋할 수 있는 퀴즈게임의 재미를 보완했다.

뿌셔팡 이미지
뿌셔팡 이미지

< 파고파고 유물을 얻어라! '뿌셔팡 for Kakao' >

게임팍스에서 출시한 ‘뿌셔팡 for Kakao’는 퍼즐의 재미에 mr.드릴러로 대변되는 드릴 액션 게임의 재미를 더한 것이 특징인 게임이다.

게임에는 200여개의 다양한 스테이지가 마련됐으며, 게이머는 블록을 파괴하며 땅을 파고 내려가며 유물을 획득해야 한다. 블록을 파괴하는 과정에서 4개 이상 같은 블록이 붙으면 자동으로 블록이 터지는 등의 퍼즐 요소가 마련돼 의외의 전략적인 플레이를 요구한다.

폭렬소령 이미지
폭렬소령 이미지

< 간편하게 즐기는 오락실 슈팅게임의 맛! '폭렬소령 for Kakao' >

모코가에서 출시한 '폭렬소령 for Kakao'는 스마트폰용 슈팅게임으로 터치만으로 간단하게 진행할 수 있는 게임플레이와 과거 오락실 건슈팅게임의 재미를 떠올리게 만드는 게임 구성이 특징이다.

게임은 터치만으로 간단하게 진행된다. 화면 내에 등장하는 적을 터치하면 주인공 캐릭터가 해당방향으로 총을 발사하며, 발사 이후에는 다시 엄폐해 적의 공격을 피한다. 또한 화면에 등장하는 인질을 공격할 경우 불이익을 얻는 등 과거 오락실 건슈팅 게임의 게임 구성을 떠올리게 만드는 요소가 다수 마련됐다.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슈팅게임의 재미와 다양한 모드가 마련돼 즐길 거리도 풍부한 편이며, 아기자기하면서도 깔끔한 3D 그래픽은 게임의 몰입도를 올려주기 충분하다.

사이보그레이스 이미지
사이보그레이스 이미지

< 1위를 차지하라! '사이보그레이스 for Kakao' >

스윙소프트에서 출시한 '사이보그레이스 for Kakao'는 다소 투박한 그래픽의 게임이지만, 갖가지 요소를 더해 재미요소를 강화한 스마트폰용 런게임이다.

게임에는 점프와 부스트 2개의 동작이 마련됐다. 게이머는 이 두 동작을 활용해 장애물을 피하고 화면에 등장하는 아이템을 확득할 수 있으며, 다양하게 등장하는 아이템을 활용해 앞서 나가는 A.I를 추월할 수 있다.

기본적인 런게임의 재미와 캐릭터를 추월하는 레이싱 게임의 재미 그리고 산과 바다를 넘어 우주까지 등장하는 다양한 배경도 마련돼 보는 재미도 제법 있는 편이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