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 3종 3색(色) RPG로 하반기 공략!

넷마블은 자사에서 서비스 준비 중인 모바일 RPG 3종 '큐브 스트라이커', '리버스월드', '골든에이지' 등을 한데 모은 허브페이지를 열고 각 게임들을 9월부터 순차적으로 출시할 예정이라고 금일(5일) 밝혔다.

넷마블의 RPG의 3종은 이 달 부터 빠르게 비공개 테스트를 진행 중에 있으며, 3종의 게임 모두 '라인콤보', '2D 액션', '대규모 부대전투' 등 각각 차별화된 게임성을 내세우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먼저 지난 4일 라인콤보 RPG '큐브 스트라이커'가 첫 테스트를 통해 가장 먼저 모습을 드러냈다.

기존에 없던 새로운 개념의 RPG의 성공 여부가 주목되고 있는 '큐브 스트라이커'는 블록으로 라인을 만들어 적을 물리치는 새로운 게임 방식에 약 200여종의 캐릭터가 보유한 다채로운 스킬과 블록 조합 등 전략적인 요소를 가미했다.

2D 액션 RPG의 끝판왕을 선언한 '리버스월드'도 오는 11일 첫 테스트를 실시할 예정이다.

이 게임은 동화같이 아름다운 색감과 공기의 떨림까지 전달하는 뛰어난 타격감을 바탕으로 귀여운 캐릭터는 물론 거대한 정령의 다채로운 전투 동작을 세밀하게 표현해 실감나는 액션을 경험해 볼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대규모 부대전투를 모바일로 구현해 큰 관심을 받고 있는 '골든에이지'도 사전등록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이 게임은 기사, 마법사, 궁사 등 3명의 영웅 캐릭터를 중심으로 부대를 편성해 대규모 부대전투를 즐길 수 있는 게임으로 모바일 RPG로서는 드물게 최대 11인 부대전투 및 56명이 격돌하는 대규모 길드전을 구현해 대규모의 전투를 제공한다.

넷마블 모바일총괄 백영훈 상무는 "'몬스터 길들이기'를 시작으로 모바일 RPG의 기준점을 제시한 바 있는 넷마블이 각기 다른 특색을 지닌 '큐브 스트라이커', '리버스월드', '골든에이지'로 이어지는 색다른 RPG 3종으로 또 한번 시장의 트렌드를 선도해 나갈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넷마블은 지난 6월 기자간담회를 통해 선보여 화제를 모은바 있는 '크로노블레이드'와 '레이븐'도 하반기 내 출시 예정이다.

이에 대한 자세하 내용은 허브페이지(http://enjoy.netmarble.net/_event/mobile/2014/0826/)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큐브스트라이커 이미지
큐브스트라이커 이미지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