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는 8항향이다, 신나게 빵빵빵 for Kakao

해당 기사는 최근 급증하고 있는 스마트폰 게임 중 화제가 되거나 남다른 주목을 받고 있는 작품을 소개하는 코너입니다. 소개 자료는 모바일게임 개발사를 비롯한 퍼블리셔 및 모바일게임 커뮤니티 헝그리앱(http://www.hungryapp.co.kr) 등에 기초하고 있습니다. <편집자주>

신나게 빵빵빵 이미지
신나게 빵빵빵 이미지

■ 8방향 종스크롤 슈팅 게임, <신나게 빵빵빵 for kakao>

오락실에서 즐겼던 아케이드 슈팅 게임과 가장 비슷한 슈팅 게임이 등장했다. 지금껏 모바일에서 나온 슈팅 게임들은 앞쪽으로만 공격이 가능하거나 특수한 아이템을 획득했을 때만 공격형태가 변했다. 이번에 출시된 <신나게 빵빵빵>은 몰려오는 적의 위치와 캐릭터의 움직임에 따라 대각선 공격이 가능해져 좀 더 자유로운 움직임이 가능해졌다.

<신나게 빵빵빵>은 자동 공격, 터치와 드래그로 쉽게 즐길 수 있는 조작법 등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는 게임이다. 하지만 슈팅 게임의 한계를 벗어나지 못한 느낌을 지울 수 없다.

신나게 빵빵빵 이미지
신나게 빵빵빵 이미지

▲ 아기자기한 그래픽이 눈길을 사로잡는다.

■ 다른 게임들과는 다른 공격 방식

다른 슈팅 게임은 직선 공격만 가능하고 특수한 아이템을 획득했을 대 부채꼴 공격이나 유도탄 등 여러 가지 공격이 가능하다. 하지만 <신나게 빵빵빵>은 대상의 위치에 맞게 직선 또는 대각선, 오른쪽, 왼쪽 공격까지 가능해 별다른 아이템을 획득하지 않아도 적을 쉽게 공격할 수 있다.

적을 처치하면 불, 얼음, 전기 등 특수한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데 이런 아이템을 획득하면 일반 공격에 속성이 부여되고 모습이 변하게 된다. 불 속성은 맵 전체를 불꽃으로 공격하고 얼음 속성은 불도저 같은 적을 얼려 이동을 방해하는 등 특수한 공격을 할 수 있게 된다. 불 속성 공격은 단발 공격이기 때문에 바로 획득하지 않고 필요할 때 사용하는 것도 좋은 선택이다.

신나게 빵빵빵 이미지
신나게 빵빵빵 이미지

▲ 모험을 통해 얻을 별로 뽑기를 할 수 있다.

■ 귀여운 캐릭터로 유저들의 눈길을 사로잡았을 수 있지만….

<신나게 빵빵빵>은 귀여운 캐릭터와 쉬운 조작을 통해 유저들을 사로잡기 충분한 게임이지만, 미들코어 RPG 등 화려하고 스케일이 큰 게임들이 유행하는 지금 등장하기엔 약간 부족하다는 느낌을 받았다. 드래곤플라이트를 중심으로 캐주얼 게임들이 유행했던 시기에 등장했다면 충분히 인기를 끌었을 것으로 보인다.

하지만 미들코어 게임들에 질린 유저들이나 캐주얼 게임을 좋아하는 유저들은 <신나게 빵빵빵>과 같이 간단하게 즐길 수 있는 퍼즐이나 슈팅 게임 같은 게임을 꾸준히 즐기고 있기 때문에 틈새시장을 잘 공략한다면 좋은 평을 얻을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자료 출처 : 헝그리앱(http://www.hungryapp.co.kr)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