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6는 가장 완벽한 게임기? 모바일 AOS 게임 Vainglory 트레일러 영상 공개

해당 기사는 최근 급증하고 있는 스마트폰 게임 중 화제가 되거나 남다른 주목을 받고 있는 작품을 소개하는 코너입니다. 소개 자료는 모바일게임 개발사를 비롯한 퍼블리셔 및 모바일게임 커뮤니티 헝그리앱(http://www.hungryapp.co.kr) 등에 기초하고 있습니다.

Vainglory
Vainglory

지난 9월 9일 애플의 대형 프레스 이벤트를 통해 공개된 아이폰6가 소비자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는 가운데, 국내에서는 '리그오브레전드'로 잘 알려진 MOBA장르 아이폰6용 신작게임 'Vainglory'의 트레일러 영상이 게이머들 사이에서 화제를 모으고 있다.

신생 개발사 Super Evil Megacorp에서 개발한 멀티플레이 온라인 배틀 아레나(MOBA)게임 'Vainglory'는 터치조작에 최적화된 MOBA로 3D그래픽으로 구현된 9종의 개성강한 영웅들과 각각의 스킬을 사용한 전략적인 3대3 실시간 전투를 스마트폰 환경에서 구현한 특징을 가진다.

아이폰6 발표에서는 'Vainglory'의 화려한 조명효과와 입자효과 등 고품질 그래픽을 초당 60프레임으로 속도로 실행하는 아이폰6는 가장 완벽한 모바일 게임용 기기로 소개했다.

트레일러 영상에서 주목해야 할 점은 3대 3 대결에서 상대로 등장하는 동양 출연자들이 한국어를 사용해 한국 게임시장을 지목했다는 점과 '더원'(아이폰6)의 등장으로 승패가 미국의 승리로 끝나 아시아의 경쟁사인 '삼성'을 도발한 것으로도 해석될 수 있다.

Vainglory
Vainglory

과거 PC방에서 친구들과 함께 모여 실력을 겨루던 '랜파티'를 스마트폰으로 옮겨 글로벌 대전을 벌이는 '(랜)파티'라는 마지막 문구에서 글로벌 네트워크 대전으로 확장될 스마트폰 게임의 미래도 살짝 엿볼 수 있다.

글로벌 e스포츠로 가장 핫한 게임 '리그오브레전드'에 도전장을 던진 애플 아이폰6와 'Vainglory', 이후 스마트폰 게임시장에서 MOBA장르와 글로벌 e스포츠가 활성화 될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자료 출처 : 헝그리앱(http://www.hungryapp.co.kr)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