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투스의 모바일 MMORPG 아이모, 하이브 타고 글로벌 진출

해당 기사는 최근 급증하고 있는 스마트폰 게임 중 화제가 되거나 남다른 주목을 받고 있는 작품을 소개하는 코너입니다. 소개 자료는 모바일게임 개발사를 비롯한 퍼블리셔 및 모바일게임 커뮤니티 헝그리앱(http://www.hungryapp.co.kr) 등에 기초하고 있습니다. <편집자주>

컴투스의 모바일 MMORPG '아이모:The World of Magic(이하 '아이모)'가 최근 헝그리앱 내 실시간 검색 순위 1위를 기록한 가운데, 이처럼 관심이 증가한 원인이 게임빌/컴투스의 글로벌 서비스 플랫폼인 하이브 효과인 것으로 밝혀져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아이모'는 지난 11일 저녁 헝그리앱 실시간 검색 순위 1위에 올라 현재까지 1위를 유지하고 있다. 헝그리앱 아이모 공략 게시판과 여러 검색포털에서 이렇다할 검색 순위 상승의 원인을 발견할 수 없었으나 게임빌/컴투스의 모바일 게임 글로벌 서비스 플랫폼 '하이브'에서 그 이유를 찾을 수 있었다.

지난 9월 11일 하이브 홈페이지에'아이모'의 Fall Harvest Festival(가을수확 잔치)에 관한 이벤트 공지가 올려졌던 것.

실제 하이브 내 아이모 이벤트 공지 내용을 보면 '아이모'에서는 수확철을 맞이한 것을 기념해 지난 3일에서 9일까지 매일 정해진 시간에 10% 보너스 경험치 획득, 캐시샵에서 특별 아이템을 판매하는 이벤트와 지난 3일부터 오는 17일까지 게임 내에서 몬스터가 랜덤으로 드롭하는 떡케익을 모아 각종 아이템으로 교환하는 두 가지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한편 '아이모'는 지난 2006년 피처폰 버전으로 출시된 이후 2010년 4월 iOS버전, 2011년 11월 안드로이드 버전으로 각각 출시되어 게이머들의 꾸준한 지지를 받으며 서비스를 지속해오고 있다.

국내 모바일 MMORPG의 시초라 할 수 있는 '아이모', 강력한 글로벌 서비스 플랫폼인 하이브를 통해 새로운 전성기를 맞을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자료 출처 : 헝그리앱(http://www.hungryapp.co.kr)

아이모
아이모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