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키에이지, 북미 및 유럽 지역에서 상용화 서비스 돌입!

엑스엘게임즈(대표 송재경)는 자사에서 개발한 MMORPG '아키에이지'를 북미 지역에서 현지시각으로 16일 오전 11시부터 상용화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금일(17일) 밝혔다.

아키에이지 북미 서비스 돌입
아키에이지 북미 서비스 돌입

현지 퍼블리셔인 트라이온월드에 의해 아키에이지가 서비스되는 지역은 북미, 유럽, 오세아니아 대륙에 걸친 서구권 전역으로 50여 개국에 달한다. 앞서 수 차례에 걸친 테스트를 통해 현지화를 진행한 아키에이지는 테스트 기간 중 현지 유력 게임 전문매체 MMORPG.COM에서 가장 인기 있는 게임(Most Popular Games) 1위, 게임 전문 인터넷 방송 트위치 티비(Twitch TV)에서 전체 방송 순위 4위에 오르는 등 높은 관심을 받은 바 있다.

아키에이지 MMORPG.com 순위
아키에이지 MMORPG.com 순위

9월 12일부터 사전 패키지(Founder's Pack) 구매고객들을 대상으로 사전 접속을 실시한 아키에이지는 모든 이용자를 대상으로 상용화 서비스를 시작하며 본격적인 현지 공략에 나선다. 사전 접속 오픈 후 대기열이 발생하는 등 인기몰이를 하고 있는 아키에이지의 과금 체계는 국내와 같은 부분 유료화 방식이다.

엑스엘게임즈 사업본부 김정환 본부장은 "한국 비공개테스트 때부터 아키에이지는 북미, 유럽 이용자들에게 높은 관심을 받아 왔다"며 "앞서 진행한 현지 테스트를 통해서도 좋은 평가를 받았던 만큼 아키에이지의 정식 상용화가 서구권에서 국산 게임의 우수성을 알리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아키에이지는 지난해 일본에서, 올 초 러시아 및 독립국가연합 지역에서 서비스를 시작한 바 있으며 내년 중국 출시를 앞두고 있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