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즐앤드래곤, 日서 오프라인 TCG로 내년 1월 발매 예정!

해당 기사는 최근 급증하고 있는 스마트폰 게임 중 화제가 되거나 남다른 주목을 받고 있는 작품을 소개하는 코너입니다. 소개 자료는 모바일게임 개발사를 비롯한 퍼블리셔 및 모바일게임 커뮤니티 헝그리앱(http://www.hungryapp.co.kr) 등에 기초하고 있습니다. <편집자주>

퍼즐앤드래곤 이미지
퍼즐앤드래곤 이미지

日 KADOKAWA 미디어 팩토리 BC와 겅호 온라인 엔터테인먼트는 양사 협력으로 개발한 신작 오프라인 트레이딩 카드 게임 '퍼즐앤드래곤 트레이딩 카드 게임 (이하 퍼드 TCG)을 오는 2015년 1월 15일 1차 발매한다고 밝혔다.

1차 발매 버전에 수록되는 카드 일러스트는 총 120종 이상으로 유명 일러스트레이터의 신작이며 원작이라고 할 수 있는 '퍼즐앤드래곤'에서 캐릭터 디자인을 담당하고 있는 현직 일러스트레이터들도 이번 '퍼드 TCG' 작업에 대거 참여했다.

이 게임은 원작 '퍼즐앤드래곤'의 핵심적인 재미 요소인 '드롭'을 TCG에 맞추어 자신의 카드를 뒤집어 겹치며 같은 색 드롭을 연결하는 방식의 오리지널 룰 등 쉽고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직관적인 규칙을 만든 것이 특징이다.

일본에서 여러 게임들이 오프라인 TCG를 거쳐 모바일 게임으로 개발된 사례가 있기 때문에 추후 별도의 연동형 모바일게임으로 '퍼드 TCG'가 나오게 될지에도 관심이 모아진다.

한편, 퍼드 오프라인 TCG는 오는 1월 15일, 29일 일본에서 각각 스타터 덱(1팩 카드 45장 500엔 세금별도)과 부스터 팩(1팩 랜덤 카드 5장 150엔 세금별도), 슬리브 콜렉션(600엔 세금별도), 덱 케이스 콜렉션(400엔 세금별도) 등 다양한 구성품으로 판매 될 예정이다.

퍼즐앤드래곤 이미지
퍼즐앤드래곤 이미지

자료 출처 : 헝그리앱(http://www.hungryapp.co.kr)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