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19일 자 신작 모바일게임] '뿌요뿌요!! 퀘스트 for Kakao'외 3종

매주 아니 하루에도 다양한 게임이 출시되는 시대다. 매일매일 새로운 게임이 출시될 때마다 어떤 게임이 재미있을지, 자신에게 어울릴지 고민하는 게이머들을 위해 게임동아에서는 매주 화요일과 금요일에 출시된 신작 모바일게임을 소개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금일(19일) 소개하는 게임은 NHN엔터테인먼트의 '뿌요뿌요!! 퀘스트 for Kakao', 앱솔루티스의 '그리디 캣 for Kakao', 엡실론모바일의 '가제트 팡 for Kakao', 히든잼의 'speed 2048 for Kakao'등 총 4 작품이다.

뿌요뿌요 퀘스트 이미지
뿌요뿌요 퀘스트 이미지

< 전설의 퍼즐게임 RPG로 한국에도 등장! '뿌요뿌요!! 퀘스트 for Kakao' >

NHN엔터테인먼트가 출시한 '뿌요뿌요!! 퀘스트 for Kakao'는 일본의 세가 및 세가네트워가 개발한 스마트폰용 퍼즐 RPG로 유명 원작 퍼즐게임 '뿌요뿌요'의 게임 방식에 RPG의 요소를 결합한 것이 특징인 게임이다.

이 게임은 2013년 4월 일본에서 출시 된 바 있으며,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에도 여전히 좋은 성적을 거두고 있는 것은 물론 1,000만 다운로드를 돌파하는 등 흥행력이 입증됐다.

게임은 전체적으로 '퍼즐앤드래곤' 등을 통해 국내 게이머들에게도 익숙한 퍼즐 RPG 장르의 캐릭터 육성, 수집, 던전탐험 등으로 구성됐다. 기존의 퍼즐 RPG와 차별화한 부분은 4개 이상의 뿌요를 이어 공격을 펼치는 부분으로, 게이머는 블록의 위치를 바꾸거나 선으로 이어 이를 제거하는 기존의 게임과 달리 블록을 하나에서 최대 5개가지 연이어 제거해 블록들이 아래로 내려와 서로 엉켜 제거될 수 있도록 플레이를 진행해야 한다.

이외에도 하나의 브록을 제거하 대연쇄를 만드는 미니게임과 같은 시스템이 게임 내에 더해져 반복 플레이가 중심이 되는 퍼즐 RPG의 재미를 보갱했으며, 길드 시스템 등 카카오 버전으로 선보이며 한층 강화한 소셜 시스템도 눈여겨볼 만 하다.

그리디캣 이미지
그리디캣 이미지

< 단순하면서도 신선한 퍼즐 '그리디 캣 for Kakao' >

'그리디 캣 for Kakao'는 앱솔루티스트에서 출시한 스마트폰용 퍼즐게임으로 기존의 블록을 제거하거나 선을 잇는 것이 중심이 되는 퍼즐게임과 달리 다양한 지형 지물을 활용해 게임 내 등장한 동전 2개를 하나로 합치는 것이 중심이 된다.

게임의 전체적인 진행 방식은 장애물을 제거하고 동전 2개를 서로 만날 수 있게 하는 것으로 구성됐다. 단순한 게임 목표이지만, 동전은 위로 올라갈 수 없고 장애물이 없는 옆으로 이동하거나 아래로 떨어질 수만 있어 동전 사이를 가로막고 있는 장애물을 제거하거나 다양한 아이템을 활용해 동전을 만나게 하는 것에서 상당한 논리력이 요구된다.

게임은 스테이지를 하나씩 클리어하는 방식으로 구성됐으며, 당연히 후반으로 갈수록 난이도가 높다. 다양한 지형과 게임 내 다양한 장치를 활용한 것이 게임 진행의 키 포인트이며, 일반적인 문제해결 스테이지 외에도 일반적인 매치-3 방식의 퍼즐로 구성된 보너스 스테이지도 마련돼 있어 즐길 거리는 풍부한 편이다.

가제트팡 이미지
가제트팡 이미지

< 나와라! 가제트 만능팔! ‘가제트 팡 for Kakao’ >

엡실론모바일에서 출시한 '가제트 팡 for Kakao'는 스마트폰용 퍼즐게임으로 라인드로우 방식의 퍼즐 구성에 몬스터를 공격하는 시스템이 더해져 단순한 퍼즐 게임 이상의 재미를 전해준다.

게임의 전체적인 구성은 앞서 NHN엔터테인먼트에서 출시한 포코팡과 유사한 모습을 보여준다. 같은 블록을 3개 이상연결하면 블록이 사라지면서 화면 내 몬스터를 공격하는 방식이며, 당연히 많은 블록을 이을수록 공격이 강력하다.

'가제트 팡 for Kakao'가 다른 라인드로우 퍼즐게임과 가장 큰 차이점이 나타나는 부분은 이름에서도 볼 수 있는 '가제트' 부분이다. 게이머들은 라인드로우 방식의 퍼즐을 풀어가며 특수 블록을 화면 아래로 떨어뜨려, 마치 만화 영화 '가제트'에서처럼 다양한 무기와 장치를 장작한 '가제트'로 더욱 강력한 공격을 펼쳐 높은 점수를 노려볼 수 있다.

장착할 수 있는 '가제트' 종류도 상당히 다양한 편으로 이를 보는 재미도 꽤 있는 편이기 때문에, 라인드로우 퍼즐에 몬스터 공격이라는 재미를 더한 '포코팡'류의 게임을 재미있게 즐겼던 게이머라면 또 다른 재미를 찾을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spped 2048 이미지
spped 2048 이미지

< 2048이 이렇게 진화했다 'speed 2048 for Kakao' >

히든잼에서 출시한 'speed 2048 for Kakao'는 estoty에서 출시해 전세계에서 많은 인기를 모은 퍼즐 게임 ‘2048’의 개량형 게임이다.

게임은 화면을 이리저리 쓸어 올리고 내리며 숫자를 계속 더해나가 2048을 만드는 기존 게임의 재미에 다양한 시스템을 더했다. 게임에는 2를 계속 더해가는 모드 외에도 색다를 재미를 전해주는 5, 7, 9를 더해가는 다른 방식의 퍼즐이 마련됐다.

또한, 최종적으로 '2048'을 만드는 기본적인 게임 방식 외에도 주어진 시간 동안 빠르게 최종 목표에 도달하는 스피드 모드, 다양한 아이템을 활용해 게임을 진행하는 아이템 모드 등 크게 세가지 모드가 마련돼 즐길 거리도 풍부한 편이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