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제트팡, 로봇팔로 팡팡 터지는 즐거움!

해당 기사는 최근 급증하고 있는 스마트폰 게임 중 화제가 되거나 남다른 주목을 받고 있는 작품을 소개하는 코너입니다. 소개 자료는 모바일게임 개발사를 비롯한 퍼블리셔 및 모바일게임 커뮤니티 헝그리앱(http://www.hungryapp.co.kr) 등에 기초하고 있습니다.

가제트팡
가제트팡

게임명 : 가제트팡
장르 : 퍼즐
개발사 : Epsilon Mobile
지원기종 : 안드로이드

9월 19일 Epsilon Mobile에서 '가제트팡'을 출시했다. '가제트팡'은 만화영화 형사 가제트의 로봇팔을 소재로 만든 퍼즐게임으로 가제트 팔을 이용해 여러 가지 다양한 공격이 가능한것이 특징이다. 수많은 퍼즐게임이 출시되는 요즘 '가제트팡'는 다른 게임들과 어떤 점이 다른지 한 번 알아보도록 하자.

■ 개그감 넘치는 몬스터들이 있다
'가제트팡'은 코인을 훔쳐 달아나는 몬스터를 응징하는 권선징악형 퍼즐게임이다. 동물 퍼즐을 4개 이상 맞추면 몬스터를 공격할 수 있는데 이때, 몬스터의 표정이 상당히 재미있다. 일반 퍼즐게임에는 공격당할 때 한, 두가지의 표정이나 모션을 취하는 것이 보통이다. 그러나 '가제트팡'의 몬스터는 공격의 강도에 따라 여러 가지 다양한 표정을 보여준다. '가제트팡'은 퍼즐게임도 즐기고 몬스터들의 우스꽝스러운 표정도 즐길 수 있다.

■ 원 터치 링크 방식의 손쉬운 조작방법
'가제트팡'의 조작은 일명 한붓그리기인 원 터치 링크방식이다. 동물 퍼즐의 위, 아래, 대각선에 위치한 동일한 동물 퍼즐 조각으로 한 붓 그리듯이 원 터치로 이어주면 된다. 3개는 아주 작은 점수를 획득할 수 있고 4개 이상부터 몬스터를 공격할 수 있다. 동물 퍼즐은 모양뿐 아니라 각기 색도 다르기 때문에 쉽게 알아볼 수 있다. 옵션 퍼즐은 간단하게 터치 한 번이면 사용할 수 있다.

가제트팡
가제트팡

■ 다양한 가제트 로봇팔 및 보너스 스테이지
'가제트팡'의 주요 컨텐츠인 가제트로봇팔은 상점에서 구매할 수 있는데, 정해진 가제트를 구매하는 것이 아닌 뽑기로 획득할 수 있다. 등급은 S, A, B, C 네 가지 등급이며 캐시와 골드의 금액에 따라 원하는 등급은 선택할 수 있다. 그리고 퍼즐을 하다 보면 보너스 스테이지에 진입할 수 있는데 가제트를 사이에 두고 몬스터들이 두더지처럼 나타난다. 아주 쉽게 잡을 수 있었지만 의외로 높은 난이도라 집중해서 플레이해야 높은 점수를 받을 수 있다.

■ 총평 ★★★☆☆
'가제트팡'은 간단한 조작으로 퍼즐을 즐길 수 있는 한붓그리기 방식이다. 여기에 가제트 특유의 로봇팔 컨텐츠와 익살스런 몬스터의 표정까지, 일반 퍼즐게임들과의 차별화에 성공했다. 그러나 공격들 중 대부분이 뾰족한 물체로 목만을 찌르는 점이나, 스토리없이 점수내기에만 한정된 컨텐츠는 아쉬운 점이다. 그렇지만 이제 막 출시한 만큼 시간을 들여 개선해나가면 될 것이다. 게이머들과 소통하는 서비스를 지속하며 꾸준한 업데이트를 이어간다면 '가제트팡'의 롱런도 꿈은 아닐 것이다.

자료 출처 : 헝그리앱(http://www.hungryapp.co.kr)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