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즐게임의 왕도가 돌아왔다! '뿌요뿌요!!퀘스트'

해당 기사는 최근 급증하고 있는 스마트폰 게임 중 화제가 되거나 남다른 주목을 받고 있는 작품을 소개하는 코너입니다. 소개 자료는 모바일게임 개발사를 비롯한 퍼블리셔 및 모바일게임 커뮤니티 헝그리앱(http://www.hungryapp.co.kr) 등에 기초하고 있습니다.

뿌요뿌요 퀘스트
뿌요뿌요 퀘스트

게임명 뿌요뿌요!!퀘스트
장르 퍼즐
퍼블리싱 NHN Entertainment Corp.
지원OS 안드로이드

'뿌요뿌요!!퀘스트'는 별다른 설명이 필요가 없을 정도로 유명한 '뿌요뿌요'를 바탕으로 한 퍼즐게임이다.
약 20년 전쯤 첫선을 보인 이래 다양한 플랫폼과 장르로 재탄생 되어왔던 시리즈인 만큼 이번'뿌요뿌요!!퀘스트'는 또 어떤 모습을 우리에게 보여줄지 한 번 알아보도록 하자.

◈ 새롭게 리뉴얼된 느낌의 뿌요뿌요

'뿌요뿌요'시절부터 아기자기하면서도 귀여운 일러스트와 그래픽을 지향했던 만큼 이번 작 역시 기본적인 형태는 크게 다르지 않다.
대신 깔끔하게 리뉴얼된 캐릭터들로 게이머들의 눈을 사로잡으며, 명랑한 BGM과 함께 화사한 색감의 게임화면은 이 게임의 분위기가 어떤 분위기인지를 쉽게 파악할 수 있다.

◈ 낙하형 퍼즐게임은 아니지만 그래도 뿌요뿌요.

'뿌요뿌요'는 원래 낙하형 퍼즐 게임이지만 '뿌요뿌요!!퀘스트'는 조금 다르다.

화면을 보자마자 쉽게 알 수 있듯이 '퍼즐&드래곤' 부류의 퍼즐게임이다. 같은 속성의 뿌요를 4개 이상 모으면 뿌요가 제거되고, 제거된 뿌요의 속성을 가진 덱의 카드들이 몬스터를 공격하여 맵을 클리어해 나가는 방식의 게임이다.

방식은 살짝 변했지만 '뿌요뿌요'의 룰은 크게 변하지 않아 적응하는 데는 큰 무리가 없다. 뿌요뿌요하면 떠오르는 연쇄 시스템 외에도 새롭게 추가된 룰은 튜토리얼을 통해 자세하게 설명하고 있어 손쉽게 게임을 즐길 수있다.

◈ 육성해 나가는 재미가 추가!

앞서도 말했듯이 '뿌요뿌요!!퀘스트'는 '퍼즐&드래곤' 부류의 게임인 만큼 '덱'을 편성하여 맵을 클리어 해 나가는 방식이기 때문에 카드의 편성과 육성이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고 있다.

뿌요의 색깔과 마찬가지로 5가지 색의 속성이 있고, 모두 한 속성으로 편성하는 대신 한 번에 모든 걸 거는 로망덱을 만들 수도 있고, 안전하게 여러 속성의 카드들을 편성해 어떤 상황에서도 안정적인 플레이를 즐길 수 있는 덱을 만들 수도 있다.
카드마다 능력치와 스킬이 다르므로 이러한 부분도 고려하여 덱을 짜는 것은 필수!

퍼즐의 방식은 독자적인 시스템을 도입했지만, 육성방식은 다른 게임들을 통해 익숙한 시스템을 그대로 탑재한 부분은 살짝 아쉬운 부분.

뿌요뿌요 퀘스트
뿌요뿌요 퀘스트

◈ 마치며

'뿌요뿌요!!퀘스트'는 뿌요뿌요 시리즈를 즐겨왔던 게이머들과, 새롭게 접하게 되는 게이머들 모두를 섭렵할 수 있는 게임이다.
뿌요뿌요 시리즈의 특징을 고스란히 가지고 있으면서도, 다른 모바일 게임에서 익숙한 시스템을 자신의 것으로 소화하여 누구나 쉽게 게임에 접근할 수 있도록 하였다.

게임 제목만 다르고 시스템은 똑같은 양산형 게임에 질린 게이머라면 한 번 '뿌요뿌요!!퀘스트'에 도전해 보는 것은 어떨까 싶다.

자료 출처 : 헝그리앱(http://www.hungryapp.co.kr)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