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 대작 액션RPG 2종, 크로노 블레이드와 레이븐 출시는 언제?

해당 기사는 최근 급증하고 있는 스마트폰 게임 중 화제가 되거나 남다른 주목을 받고 있는 작품을 소개하는 코너입니다. 소개 자료는 모바일게임 개발사를 비롯한 퍼블리셔 및 모바일게임 커뮤니티 헝그리앱(http://www.hungryapp.co.kr) 등에 기초하고 있습니다. <편집자주>

넷마블 게임 이미지
넷마블 게임 이미지

지난 6월 10일 기자간담회를 개최해 각각 7월과 8월 출시 할 예정이라고 발표하며 기대를 한몸에 받았던 넷마블의 초대형 모바일 액션RPG 2종 '레이븐'과 '크로노 블레이드'가 예정되었던 출시 시기를 모두 넘긴 가운데, 이후 두 타이틀이 언제 출시 될지에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서비스사인 넷마블에 따르면 엔웨이에서 개발 중인 '크로노 블레이드'는 오는 11월 중 출시 예정으로 기본적인 로컬 작업은 대부분 완료되었으나 신규 콘텐츠 추가 등 게임 완성도를 높이는 마무리 작업이 예상했던 것 보다 길어지며 출시일을 연기했다.

다음으로 에스티플레이에서 개발 중인 '레이븐' 역시 앞서 '크로노 블레이드'와 마찬가지로 게임 전반에 걸친 콘텐츠 보강과 완성도를 높이는 작업이 길어져 출시 예정일을 넘겼고 현재는 연내 출시를 목표로 하고 있다.

넷마블 게임 이미지
넷마블 게임 이미지

▲ 기자간담회 당시 레이븐은 7월 출시를 예고했다.

두 게임 모두 모바일의 한계를 넘어선 화려한 그래픽과 강렬한 액션성으로 대격변 수준의 블럭버스터급 모바일 액션RPG를 표방하며 강렬한 첫 인상을 남겼던 터라 출시만 기다려온 액션 RPG 유저들에게 출시 연기는 무척 아쉬운 소식일 것이다.

PC온라인게임을 방불케하는 고품질 그래픽과 게임성으로 무장하고 연말 국내 모바일 게임시장에 강력한 파장을 일으킬 넷마블의 액션 RPG 2종 '레이븐'과 '크로노 블레이드' 예정보다 늦어지긴 했지만 더 높은 완성도와 보다 안정적인 서비스를 위한 기다림이라면 두 게임을 기다려 볼 가치는 충분하다.

자료 출처 : 헝그리앱(http://www.hungryapp.co.kr)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